키 177의 자이언트 루키 김민선7 프로 골프선수도 2023시즌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입니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큰 키에서 나오는 드라이버 샷이 장기인데요. 동기들의 활약에 상대적으로 묻히고 있는 골프선수 김민선 프로 골퍼입니다.
여담으로 김민선5 (김시원 프로) 선수에 이어서 김민선6 을 달아야 하지만 7 번을 택한데는 이유가 있다는데요. 이정은6 선수가 미국 LPGA에서 식스로 불린다고 해서 7(세븐)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세계최고의 7번을 꿈꾸는 김민선 7 프로 골퍼이야기입니다.
골프 김민선7 프로필 및 나이 고향 수상 경력 일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골프 김민선7 프로필
올시즌 슈퍼루키 3대장(김민별, 황유민, 방신실)의 폭발적인 활약에 묻히고 있지만 아마추어 시절에는 국가대표 4인방으로 불렸던 김민선7 골프 선수입니다. 아홉 살 때 어머니를 따라 골프연습장에 갔다가 골프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초등학교 방과 후 활동을 시작으로 골프를 배우면서 골프선수의 길을 걸었다고 합니다. 드라이버로 골프공을 멀리 보낼 수 있는 것에 골프의 매력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후 국가대표를 거쳐서 지난 2022년 드림투어 왕중왕전 준우승과 상금 랭킹 13위로 올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을 손에 넣었습니다.
김민선 7 키 177cm
다른 여자 골프선수들에 비해서 월등히 큰 키를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중학교 1학년 때 이미 170cm가 넘을 정도로 큰 키에서 나오는 260야드(238M)의 드라이버 비거리가 주특기 입니다. 거기에 공격적인 플레이로 자이언트 루키라고 불리는 선수입니다. 여담으로 김시원(김민선5) 선수도 175cm의 큰 키를 자랑합니다.
김민선7 프로 프로필
- 생년월일 2003년 10월 9일 (김민선7 나이 20세, 고향 강원도 원주)
- 학력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체육학과
- 키 177, 혈액형 A형, 소속사 와우매니지먼트 그룹, 소속팀 대방건설
- 인스타 계정 _sun7___
- 가족 부모님 등
골프 롤모델은 고진영 프로, 이정은6 골프선수라고 합니다. 고진영 선수의 안정적인 플레이와 이정은6 언니의 버디를 잡기 위한 공격적인 플레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름에 들어가 있는 7에 대해서 잠깐 설명하면 동명이인은 숫자를 써서 구분합니다. 보통 숫자는 같은 이름을 가진 몇 번째 선수라는 의미입니다.
아마추어 시절에는 김민선E 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는데 아마추어 골프선수는 동명이인을 알파벳으로 구분합니다. 아마추어 시절에는 국가대표 동기인 김민별 프로, 방신실 프로. 황유민 프로 등에 밀려서 우승을 하지는 못했지만 2021년 국가대표가 되면서 김주연 코치 지도하에 급성장한 선수입니다.
김민선7 수상 이력
- KLPGA 2022 백제CC-XGOLF 점프투어 1차전 우승
- 2022년 드림투어 왕중왕전 준우승
- 2023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준우승
모델 급 큰 키로 프로 골퍼가 되자마자 대방건설이 스폰서를 맡을 정도로 성장이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2023시즌 아직 우승은 없지만 두상 we’ve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하며 지금도 성장 중인 선수입니다. 아마추어 시절 260야드에 달하던 비거리가 프로에 와서 241야드로 줄어들면서 예상보다 고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임희정 프로 못지 않은 돌부처 포커페이스로도 유명한데요. 승부욕이 강한 선수라 경기에 집중하면 얼굴에 표정을 지을 생각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승부처에서 특히 강하다고 평가받는 골프선수입니다.
김민선7 클럽 정보
- 골프의류 비드앤비
- 김민선7 드라이버 캘러웨이 트리플 다이아몬드
- 우드, 웨지, 하이브리드, 아이언 캘러웨이
- 김민선7 퍼터 : 추후 업데이트
- 볼 크롬소프트X
- 김민선7 캐디 하종주 프로가 가끔씩 캐디백을 매준다고 함
- 스윙 코치 로직 아카데미 하종주 프로
팀 캘러웨이 소속으로 캘러웨이 골프채를 쓰고 있는데요. 퍼터 브랜드가 갑자기 생각이 안 나네요. 나중에 확인한 후에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김민선7 스포츠영상
큰 키에서 나오는 김민선7 스윙은 시원하기로 유명하죠. 골프 경기 중에 있었던 잠자리가 내려앉는 희귀한 동영상입니다. 시원한 스윙과 함께 감상해 보세요.
김민선7 일정
- 2023년 10월 19일~10월 22일 상상인 한국경제TV 오픈 2023
- 2023년 상상인 한국경제TV 오픈 우승 상금 2억 1600만원 (총상금 12억원)
- 장소 : 경기도 양주 레이크 우드 CC (파 72 6606야드)
2023 상상인 한국경제TV 오픈
임희정 프로, 이소미 프로, 지한솔 프로 등과 함께 우승을 놓고 다투는 중입니다. 시즌 초반 드라이버, 아이언 샷 모두 흔들리며 고전을 했었는데요. 지난 5월 E1 채리티오픈부터 샷감이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후반기에는 전반기 보다 훨씬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데뷔 시즌이라 매주 다른 코스에서 치는 것이 익숙치 않아서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고 합니다. 특히 퍼팅 (30.97, 시즌 89위)이 흔들리는 것이 컸다고 합니다. 시원한 드라이버 샷과는 달리 김민선 골프선수는 개인적으로 퍼팅이 약점이라고 합니다.
역대급이라고 불리는 신인 3인방이 KLPGA 무대를 휩쓸고 있는 것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고 있는데요. 사실상 신인왕 경쟁은 힘들겠지만 무관의 제왕 김민별 프로조차 아직 첫 우승을 못한 걸 생각하면 빨리 우승을 거두기를 응원합니다.
미 LPGA 무대에서 가장 유명한 7번이 되고 싶어서 이름까지도 7번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일단 2024시즌 시드권은 유지된 만큼 남은 대회에 공격적인 플레이로 첫 우승을 응원합니다. 데뷔 전만해도 이지현 프로, 황유민 프로 등과 2023시즌을 휩쓸 슈퍼루키로 주목받았던 만큼 경험이 쌓이면 점점 좋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여전히 성장 중인 김민선 프로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