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누베제로 후기입니다. 니코틴 없는 전자담배로 출시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2024년 새해를 맞아서 금연에 도전해 볼겸 누베제로를 사용해봤습니다. 솔직한 전자담배 누베제로 느낌은 과일향 담배 같은데 연기 등이 제법 담배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금연을 오히려 더 힘들게 만드는 전자담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담배 피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담배 한 갑에 5000원씩 하는 것보다는 택샵에서 20000원이면 살 수 있으니 흡연보다 훨씬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택샵 누베제로 가격은 40% 할인된 가격입니다.)
보통 하루 반 갑 기준으로 15만원인걸 생각하면 흡연보다는 전담이 훨씬 낫긴 합니다. 누베제로 판매처 편의점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전자담배 누베제로 후기
새해가 밝으면 항상 하는 일이 바로 금연에 도전하는 일이죠. 흡연자 중에서 연초 대신 전자담배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누베제로를 한 번쯤 고민해 보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일단 가장 큰 이유는 타르, 니코틴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면에서 관심이 안 갈 수 없죠.
(저 역시 타르, 니코틴 같은 유해성분 없다는 이야기에 솔깃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도전해 본 것이 전자담배 누베제로입니다. 결론만 말하면 저는 민트아이스 향을 피우다가 오히려 손이 더 자주 가는 듯해서 누베제로도 끊고 지금은 그냥 금연 도전 중입니다. 민트 아이스향을 선택한 이유는 맨솔 느낌 나면 적응하기 쉬울듯 해서인데 제법 느낌은 괜찮습니다.
문제는 니코틴, 타르 등 유해성분이 없다는게 장점이지만 반대로 금단현상이 있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담배를 피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이번 기회에 금연 전에 잠깐 피우다가 금연하시면 도움되실수 있습니다.
연초 > 니코틴, 타르 전자담배 > 누베제로 > 금연 이런 코스로 가기에 좋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연무량이나 나머지는 제법 느낌도 있고 해서 의외로 괜찮은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듭 말하지만 연초에서 바로 누베제로로 가면 금단현상 때문에 답답한 건 피할 수 없습니다.
(결국 금단현상 오는 건 똑같아서 지금은 그냥 일단 금연한지 며칠 됐습니다.)
일단 저도 한 10일 정도 사용하다가 지금은 안 피우고 있는데요. 누베제로 장점이라고 하면 일단 가격 비용 면에서 훨씬 효율적입니다. 일회용 편의점 전자담배 가격 생각하면 이건 보름 가까이 사용할 수 있어서 역대 나온 것들 중에서 제일 낫습니다.
(9000회 퍼프라는 것은 많이 피시는 분들의 후기를 보면 오버라는 말도 있습니다.)
니코틴, 타르 없는 전담이라 건강에는 좋아보이지만 진짜 건강에 나쁘지 않은 건지는 솔직히 모르겠네요. 참고로 중국산이라는 거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설명서도 없고 남은 양이 안 보이는등 사용하기에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어쨌든 연초나 다른 전담 보다는 개인적으로는 낫습니다.
누베제로 종류
- 민트아이스 : 맨솔 느낌?
- 체리아이스
- 복숭아 자두 아이스
- 포도 아이스
- 멜론 아이스
민트 아이스를 제외하면 단맛이 좀 강하다는게 특징인데요. 이 부분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복숭아 자두 아이스를 반대로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민트 아이스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C타입 충전케이블이라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누베제로 사용법
충전해서 써야 한다는 것 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는데 단점이 배터리 량을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액상이 모두 소진되면 탄 향이 난다고 하니 향이 이상하면 바꾸시길 바랍니다. 간혹 과하게 흡입하면 탄 연기 향이 나기도 합니다.
누베제로 성분
- 니코틴 함량 0
- 누베제로 타르 함량 0
- 그 외 성분 식물성 글리세린, 프로필린 글리콜, 향료 등
- 제조국 중국 (제조사 Shenzhen Simeiyue Technology)
- 안전인증번호 YU101360-20001C
공식적으로 공개한 성분과 안전인증번호입니다. 다만 안전인증번호는 체크해보니 배터리와 관련된 인증번호입니다. 프로필렌 클리콜(Propylene Glycole)은 통상 화장품, 전자담배 액상 제조에 많이 쓰이는 성분입니다. 윤기내는 식품첨가제로 기준을 지키면 하루 섭취량만 지키면 유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누베제로 파는곳 편의점
일단 택샵, 쿠팡, 11번가 등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입에 맞으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저처럼 애매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금단 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생각보다 별로일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 무조건 좋다는 건 다 거짓말이죠.
몸에 좋은 게 아니라 건강에 덜 해롭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 아닌가 싶습니다. 무니코틴, 무타르 성분이라고 해서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고 타격감이 떨어져서 금단현상이 생기는 것은 어쩔수 없어 보입니다. 참고로 19세 미만 미성년자에게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누베제로 파는 곳
- 택샵 : 19900원 + 배송비 3000원에 판매 중
- 그 외 쿠팡, 11번가 등 쇼핑몰
누베제로 편의점 판매는?
일단 아직은 온라인에서만 판매하고 있고 향후에 GS25, 세븐일레븐, CU, 미니 스톱 등에서 판매할 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하루에 한 갑 이상 피던 사람이 일반 전담도 힘든데 무니코틴은 더 힘들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년 도전하지만 매년 실패하는 금연 올해는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몸에 좋은 거라면 추천하겠지만 결국 몸에 안 좋은 것이라는 점 생각하시고 건강 생각해서 올해는 금연하시길 바랍니다. 이두나 담배 블랙데빌 이야기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