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연걸 액션 배우 차룡 프로필 아내 나이 고향 정보를 소개합니다. 탤런트 차룡 씨는 감독 겸 배우로 액션영화 ‘맞짱’ 감독으로도 유명한데요. 최근 배우 차룡 근황 소식이 전해졌는데 고향인 전라북도 목포 비금도에서 현재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고향 비금도를 배경으로 영화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흔히 스턴트맨으로 알려져 있는 액션 배우들을 위해서 지난 2016년 영화 라스트 맞짱 제작까지 하면서 감독으로서의 소원도 풀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정두홍 감독 등이 유명하지만 홍콩영화 전성기에 왕정 감독의 선택을 받아서 홍콩영화에도 출연했을 만큼의 액션실력자입니다.
홍콩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한국에 돌아와서 배우로서 제작한 영화가 바로 라스트 맞짱으로 개봉하기까지 무려 6~7년이나 결렸다고 합니다. 차룡 맞짱 영화는 2002년부터 기획해서 2005년부터 촬영을 시작해서 2007년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개봉이 연기되면서 2018년에 개봉된 비운의 영화이기도 합니다.
배우 차룡 영화 필모그래피 및 인생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목차
배우 차룡 영화 맞짱 사연!
태권도 4단, 쿵후 5단, 검도 5단, 프로 권법 5단 등 도합 25단이나 되는 엄청난 무술 실력을 바탕으로 액션 연기를 선보인 액션배우입니다. 1989년에 데뷔해서 드라마 왕초, 야인시대, 영화 복수혈전, 남자의 향기, 건달의 법칙, 맞짱 등에서 연기를 선보였던 배우입니다.
액션 배우로 유명하지만 오래전부터 영화감독을 꿈꾸었지만 한국 충무로에서는 마땅하 자리를 찾지 못해서 홍콩 영화계에서 왕정 감독 밑에서 배우로 활동하며 연출을 배웠다고 합니다. 지금의 차룡이란 예명도 왕정 감독이 붙여준 것입니다.
차룡 작품활동
- 데뷔작 1989년 영화 외곽지대
- 방송출연작 현장르포 특종세상 622회 등
- 드라마 출연작 왕초, 야인시대, 오포졸 등
홍콩에서 영화를 배우고 난 뒤에 한국으로 돌아와서 왕초, 야인시대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 먼저 얼굴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영화 연출을 꿈꿨던 차룡 감독은 만화가 이현세 ‘두목’을 원작으로한 영화를 제작하려고 했지만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다시 준비해서 찍은 것이 감독 필모그래피 사상 첫 영화로 ‘맞짱’입니다. 준비기간만 3년에 촬영만 4년 등 7년을 제작했고 영화 제작비로만 수십억이 들었다고 합니다. 각본, 연출, 주연 등을 맡아서 전 재산을 쏟아부서서 제작해서 긴 시간을 기다린 끝에 2018년에 극장 개봉의 감격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맞짱 관객수는 1,144명에 그치며 아쉽게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액션 배우들로만 만들었던 영화였던 만큼 CG 없에 액션을 촬영했다고 합니다. 영화 내에는 가수 김흥국, 배우 이재용 씨 등도 깜짝 출연하기도 합니다.
차룡 필모그래피
- 영화 출연작 외곽지대, 시라소니, 복수혈전, 두목, 남자의 향기, 깡패수업 시리즈, 깡패법칙 등
- 영화 연출작 맞짱 2018 등
영화 맞짱 정보 (라스트맞짱 2018)
- 감독, 각본, 제작 배우 차룡
- 출연진 차룡, 최태환, 양은용, 서인석, 박영록 등
- 제작사 차룡 영화사
- 개봉일 2018년 9월 6일
- 관객수 1,144명
- 관람평 7.75 평정 (네이버 기준)
- 맞짱 보러가기 티빙, 왓챠, 웨이브 등
이 시대 마지막 진정한 싸움꾼들의 리얼 액션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1999년 목포항을 두고 다투는 문수, 영탁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배우 차룡 씨는 형 문수 역을 맡아서 열연을 펼쳤습니다. 액션 배우 답게 컴퓨터 그래픽 없이 펼친 액션 씬 만큼은 20년 전에 만들어진 영화치고는 괜찮은 편입니다.
액션을 제외한 나머지 음향, 편집, 사운드 등은 솔직히 기대 이하이고 배우가 아닌 일반인들도 등장하다보니 영화로서의 재미는 별로 없는 편입니다. 비록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영화 개봉만으로도 평생의 한을 풀었다고 합니다.
영화 내에서 충무로에서 유명한 액션배우들은 총출동했을 정도로 액션하나만큼은 제대로 찍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차룡 씨는 50대 1로 혈투를 벌였다는 전설적인 일화도 있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연예계 싸움 1위라고 합니다.
(참고로 배우 이동준 씨도 액션배우 출신으로 영화 클레멘타인 감독 겸 제작을 하기도 했습니다.)
차룡 프로필
하지만 아쉽게도 영화가 흥행하지 못하고 제작비로 전 재산을 탕진했지만 최근 유튜브 영상을 찍으면서 다시 한 번 영화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2004년 한중일 예술대상 연기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고향 전남 목포 비금도로 돌아와서 비금도를 배경으로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누나들이 잔소리를 하지만 영화 맞짱 촬영 당시에 200인 분에 달하는 배우와 스태프 식사를 지원해 준 것이 바로 누나들이라고 합니다.
차룡 프로필
- 생년월일 1961년 10월 3일 (차룡 나이 63세, 고향 전남 목포 비금도)
- 학력 목포 덕인고등학교
- 가족 누나 등 (아내, 자녀 유무 미공개)
- 차룡 최근영상 영화 맞짱 예고편
차룡 수상 이력
- 2004년 한중일 예술대상 한국연예스포츠 연기대상
배우 겸 영화감독 차룡 결혼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미혼으로 추정하고 있씁니다. 1세대 액션 스타로 배우 겸 감독으로 영화 맞짱을 제작했는데 흥행에 실패하면서 제작비 40억원을 그대로 날렸다고 합니다. 이후 고향 비금도로 내려가서 차기작을 다시 기획 중으로 매일 무술 훈련을 하며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배우로서 마지막 꿈은 고향인 목포 해안가에 집을 짓고 음악카페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때에는 화가를 꿈꿨던 만큼 자신의 그림을 내걸고 직접 만든 스피커도 함께 전시하고 싶다고 합니다. 환갑이 넘은 나이지만 건강관리를 한 덕에 아직도 여전한 체력을 유지 중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연예계 싸움 순위라는 게 있는데 지금은 마동석, 이재윤, 윤형빈, 줄리엔강, 김종국 등이 꼽히지만 구세대 중에는 배우 나한일, 이동준, 차룡, 박남현 등도 단골 손님일 정도로 유명합니다. 물론 실제로 싸운 적은 없다고 합니다.
만약 시대를 바꿔서 태어났더라면 유튜브 등으로 와이프, 자식을 두고 다른 인생이 될 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꿈을 향해서 도전했던 만큼 건강하게 차기작도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슛돌이 이강인 이야기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