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 결말을 먼저 소개합니다.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원작 결말은 해피엔딩이긴 하지만 드라마 오사개 결말에서는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겠네요. 드라마 보기 전에 미리 보는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결말 및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과연 진서원 한해나 결말은 원작 웹툰에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목차
오늘도 사랑스럽개 원작 웹툰 정보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게 작가 이혜 씨는 얼마 전 방송했던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원작 웹툰 작가이기도 합니다. 이혜 작가 3번째 웹툰이 바로 오사개이고 4번째가 바로 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이생잘)입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은 네이버 웹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 등장인물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줄거리 리뷰
오늘도 사랑스럽개 원작 줄거리 리뷰입니다. 가람고 문학교사 한해나는 임용고시도 한 방에 통과한 엄친딸이지만 이성과 키스만 하면 개가 되는 통에 해나는 28년 인생동안 모쏠로 지내는 중입니다. 썸은 타도 키스를 못하는 통에 결국 헤어지고 마는데요.
그런 한해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남자가 있으니 바로 역사를 담당하고 있는 이보겸입니다. 하지만 강아지로 변하는 자신의 저주 때문에 고백도 못하고 속만 끓이는데… 그러던 중 평소 쌀쌀맞던 수학교사 진서원이 자신을 불편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회식 자리에서 거하게 취한 나머지 이보겸으로 착각하고 못마땅했던 진서원에게 키스를 해버리는데…
잘못된 만남 아니 키스 한 번에 해나의 인생이 급박하게 돌아갑니다. 100일 안에 다시 진서원과 키스를 하지 못하면 평생 개로 살아야하는 위기에 처합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술자리를 갖고 술에 취했을때 개로 다가서는데 아뿔싸…
진서원에게는 개 공포증이 있었던 것입니다.
해나의 저주를 풀기 위해선 개가 된 상태에서 키스를 해야하는데 잘 때 안되고 죽었을 때 안되고 정신 잃었을 때 안 된다니 대체 어떡하란 말이야! 지금부터 저주를 풀기 위한 해나의 눈물 겨운 키스 대작전이 시작됩니다.
드라마 원작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 줄거리
개공포증이 있다는 것을 안 해나는 서원과 보겸의 영화 약속에 따라가면서 일단 친해지기 전략을 실시합니다. 그런데 진서원을 짝사랑하던 윤채아가 불청객으로 끼어 듭니다. 여차저차 하다가 서원과 해나는 둘만 남게 되고 서원이 돌아가려하자 발목을 붙잡습니다.
해나는 12시가 되서 강아지로 변한 상태로 키스를 해야하기에 어떻게든 잡아두려 하지만 급기야 서원 쌤은 화를 내고 맙니다. 그러자 갑자기 설움이 폭발한 해나는 자신을 외면하는 서원에게 왜 자신을 미워하냐고 토로하고 이에 서원은 당황하게 됩니다.
결국 두 번째 키스 작전도 물거품~
집에 돌아온 해나는 언니 유나와 함께 키스 작전을 상의 합니다. 작전을 짜던 중 해나는 자신의 주변에 강아지들이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고민에 빠진 채 학교에 가던 중 담배를 피는 불량 남학생 3명을 보게 됩니다. 외면하려하지만 하필 가람고 여학생들을 보게 되고 등떠밀리다시피 훈계에 나섭니다.
하지만 훈계에 강하게 반발하는 남학생들에게 두들겨 맞을 위기에 처합니다. 그 순간 나타난 서원 쌤 덕에 위기를 넘기지만 서원 쌤은 황급히 또 자리를 피합니다. 순간 욱하려다 또 강아지가 나타난 것을 알고 고민에 빠집니다. 그리고 산책 중 마주치게 되고 드디어 사과를 합니다.
해나의 사과에 진서원도 싫어하는 것은 아니라고 고백하지만 개 트라우마에 대해서는 차마 고백하지 못합니다. 당황해하는 모습에 순간 두근거림을 느낀 해나와 자신의 개 공포증을 이해해주는 여자를 만나 서원 둘 사이가 조금씩 발전해 갑니다.
그 사이 불량학생들과 마주친 해나 반 학생 최율이 시비가 붙고 최율의 담임인 해나는 경찰서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12시가 되기 10분 전 겨우 학생을 데리고 나오지만 그 사이 시계는 12시가 되고 해나는 최율 앞에서 강아지로 변해버립니다. 당황한 최율은 일단 강아지를 집으로 데리고 오는데…
해나는 최율이 잠이 들면 빠져나가려다 얼떨결에 침대에서 잠이 들고 그대로 아침까지 함께 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 제자와 잠들어있는 상태에서 진서원이 눈 앞에 나타나는 아찔한 광경이 벌이지지만 얼렁뚱땅 넘어갑니다. 그리고 서원과 최율이 삼촌 조카 사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그리고 최율과 해나는 서로의 비밀을 숨겨주기로 약속합니다. 진서원과 키스하기 3번째 작전은 최율의 도움을 받아서 집에 잠입하기! 최율은 해나의 조력자로 변신하게 되고 최율은 해나와 서원의 연애를 적극적으로 응원합니다.
한편, 서원도 자신의 트라우마를 이해해주는 해나에게 서서히 끌리기 시작하는데…
해나는 동료 교사의 결혼식에 함께 가자고 제안하고 서원도 흔쾌히 응합니다. 처음으로 다정한 서원의 모습에 심장은 두근두근 얼굴은 볼 빨간 사춘기! 그렇게 헤어지고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최율의 문자를 받게 됩니다.
작전명 곯아떨어진 서원의 입술을 훔쳐라!
언니 유나와 함께 서원의 집으로 향하고 잠이 든 서원의 입술에 잽싸게 키스를 하지만 응? 저주가 풀리지 않습니다. 결국 엄마에게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의식이 있을 때 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대책을 고민 끝에 해나는 개를 무서워하는 서원의 트라우마를 함께 치료해주는 쪽을 택합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두 사람은 데이트 아닌 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갑자기 비가 쏟아지고 두 사람은 우산이 없다는 핑계 (실제로는 둘 다 있었음)를 대고 저녁 식사까지 함께 합니다. 한편 다음날 해나는 여러 선생님들과 대화를 하던 중 보겸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짝사랑 하던 남자의 충격 고백에도 의외로 무던한 자신에게 놀랍니다.
“나 도대체 언제부터 진선생님을 좋아하고 있었던 거지?”
그리고 자신이 진서원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음 날 퇴근하던 중 서원과 버스 정류소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두 사람의 대화가 시작하려던 찰나 서원의 뒤에서 강아지 한 마리가 나타나고 해나는 강아지를 막기 위해서 달려나갑니다.
이 모습을 본 서원은 웃음을 참는데…
서원은 해나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아픈 과거를 고백합니다. 조금씩 러브러브한 분위기가 무르억어 간다는 사실을 깨닫고 해나는 고백을 준비합니다. 하지만 막상 고백하려닌 용기가 나지 않아서 주저하다가 결국 고백에 실패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답답한 심정을 채아 쌤에게 고백합니다.
딸이 저주에 빠진 것을 안 해나 엄마가 직접 주인공을 찾기 위해서 나섭니다. 위기에 빠진 해나를 구하기 위해서 언니 유나가 직접 나서고 키스 주인공인 최율을 남친 인양 데리고 옵니다.
니가 왜 여기서 나와…
어쨌든 최율 덕에 해나는 위기를 넘기고 돌아가려던 찰나 오늘이 서원의 생일임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해나와 율이는 함께 서원의 생일을 축하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술자리가 시작되고 두 사람은 서서히 얼큰하게 취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얼굴이 가까이 마주치게 되는데 그 순간…
“키스해도 되요?”
어떨결에 해나는 엉뚱한 질문을 던지고 서원은 잠시 당황하지만 결국 키스를 통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서원의 품에 쓰러져 잠이 듭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 해나는 대낮에 깨어나지만 필름이 끊겼다는 사실을 깨닫지만 서원과의 키스는 기억해 냅니다.
하지만 가물가물한 기억에 서원에게 물어보지만 아무 일도 없었다는 서원의 대답에 키스는 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해나는 다시 저주를 풀기 위해서 고민에 빠지지만 풀지 못한 채로 수학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수학여행길에서 해나는 보겸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고백을 진서원에게 합니다.
하지만 12시가 되면 강아지로 변하는 탓에 위기에 처하지만 율이와 서원 쌤의 활약으로 겨우 넘어갑니다. 그렇게 수학여행을 즐기던 중 율이가 다리를 다쳐 병원에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율이의 고백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해나는 제자의 고백에 모른 척 넘어갑니다.
한편 언니 한유나 전 남친(드라마 오상수 역)이 해나 유나 자매의 저주를 기사로 쓸 준비를 합니다. 그래서 보낸 후배가 하필 진서원에게 학교폭력을 가한 강은환입니다. 강은환은 해나를 관찰하다 저주가 진짜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에 강은환은 해나에게 협박하기 시작하는데…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원작 결말
은환은 해나의 약점을 잡고 이를 진서원에게 폭로하려 합니다. 해나는 서원에게 진실을 고백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서원과 약속을 잡지만 서워의 아버지가 쓰러지고 맙니다. 결국 해나와 서원의 약속은 깨어지고 강은환이 진서원을 먼저 만나면서 해나의 저주를 폭로합니다.
서원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사실을 안 해나는 충격에 빠집니다. 그리고 해나는 자신을 따라오는 서원에게 사과를 하던 중 12시가 가까워지고 결국 사과를 하던 중에 강아지로 변해서 도망갑니다. 하지만 서원은 해나를 쫓아서 막다른 길로 들어오는데…
서원은 강아지 트라우마가 있었지만 공포증을 억누르고 개 상태인 해나와 드디어 키스를 합니다. 그리고 저주가 풀리고 다시 사람이 된 해나는 진서원의 사랑 고백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드디어 연인으로서 데이트를 시작하지만…
산신인 이보겸은 전생의 복수를 위해서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저주를 푸는 대신 진서원의 기억을 지울 것을 요구합니다. 결국 집안 사람들을 위해 서원은 기억을 잃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기억을 되찾고 서원 해나 두 사람은 다시 연인이 되면서 끝이 납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 결말 외전
서원과 해나 두 사람은 이후로 진도가 쫙쫙 나가면서 이제 결혼을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과거 최율에게 남자친구 행세를 시킨 탓에 진실을 알게 된 엄마에게 호되게 두들겨 맞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결혼식을 암시하면서 웹툰 오사개 결말은 끝이 납니다.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결말 해석
- 가장 큰 반전은 사실은 진서원이 해나에게 원래는 호감을 갖고 있었지만 보겸을 좋아하는 줄 알고 외면했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 보겸은 자신을 짝사랑하던 초영의 고백을 거절하던 중에 초영을 괴롭히던 막순 때문에 잃게 됩니다. 산신 보겸은 초영의 개를 찾다가 해나의 조상인 소년을 마주치게 되고 백구마자 죽었다는 것을 알고 소년의 집안에 저주를 내린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막순을 보호하기 위해서 저주를 대신 받게 된 것입니다.
- 산신 보겸은 초영의 사망 사건이 사고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막순 또한 초영이 죽은 것 때문에 식음을 전폐하다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해나의 조상은 막순을 그리워하다가 결국 그대로 늙어 죽게 됩니다. 결국 해나와 서원은 막순과 소년의 환생이라는 설정입니다.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OST 아니었나봐
오사개 OST 아니었나봐 때문에 오사개 웹툰 결말이 비극이 되는 줄 알고 많은 팬들을 애태웠던 곡입니다. 가사를 왜 이렇게 슬프게 썼을까요? 궁금하신 분은 한 번 들어보세요.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결말
드라마 오사개 결말 역시 웹툰이랑 비슷하게 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 결말에서는 결혼을 암시하면서 끝이 났는데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표현할 지 모르겠네요.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촬영지 및 등장인물 관계도는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박규영, 차은우, 이현우, 윤현수 등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출연진이 개판(강아지상)이라고 해서 팬들의 극찬을 받았는데요. 서원과 해나의 밀당 러브스토리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방송시간 수요일 10시라고 합니다. 드라마도 재밌게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