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노웨어 결말 줄거리 리뷰입니다. 오랫만에 볼만한 스페인 영화 노웨어는 컨테이너 박스에 실려서 표류하는 안나 카스틸로 이야기입니다. 노웨어 실화 스토리인줄 오해하시는 분도 있는데 다행히 실화 스토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만약 진짜 실화 속 상황이라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싶네요. 모성애를 가진 엄마는 강하다를 보여준 넷플릭스 노웨어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목차
넷플릭스 영화 노웨어 리뷰
화려한 액션이 있는 블록버스터 영화는 분명히 매력이 있죠. 하지만 영화의 매력은 꼭 화려한 출연진이나 세트장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가 바로 노웨어입니다. 엄청 재밌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생사를 넘나드는 배우 안나 카스틸로 연기에 빠져들게 만드는 영화 노웨어 였습니다.
참고로 노웨어 뜻은 아무데도라는 의미로 영화 속에서는 컨테이너 말고는 아무 곳도 갈 곳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컨테이너 안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엄마의 이야기입니다.
넷플릭스 노웨어 정보
- Netflix Nowhere 2023
- 감독 알버트 핀토
- 각본 어니스트 리에라, 인디애나 리스타, 세안느 윈슬로
- 제작사 락앤주즈
- 평점 8,54 (네이버 기준)
- 노웨어 공개일 2023년 9월 29일
- 출연진 안나 카스티요 (Anna Castillo), 타마르 노바스 (Tamar Novas)
노웨어 관람평
- IMDB 평점 6.5 점
- 로튼 토마토 50%
노웨어 평점은 솔직히 호불호가 좀 갈리는 편입니다. 컨테이너 박스 안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이고 노웨어 결말은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한 부분이 좀 아쉬운 영화입니다. 그래도 모성애 연기를 보여준 배우의 연기가 인상적이었던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노웨어 등장인물 및 출연진
미아 역 배우 안나 카스틸로 필모그래피 대표작 골드, 라 야마다, 댓 워즈 라이프 등
니코 역 배우 타마르 노바스 필모그래피 크리스마스로부터 1000km, 언 어텀 위드 아웃 베를린 등
넷플릭스 노웨어 예고편
넷플릭스 노웨어 줄거리 리뷰
전 세계가 자원 부족에 시달리는 미래의 어느 날…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국가들은 심각한 위기에 빠집니다. 이에 스페인 정부는 힘없는 여자와 아이들을 학살하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집니다. 미아(배우 안나 카스티요)와 니코(배우 타마르 노바스) 부부는 어린 딸 우마를 군인들에게 힘없이 빼앗기고 맙니다.
결국 임신한 미아는 새로 태어날 아기만은 지키기 위해서 밀항을 계획합니다. 밀항을 위해서 항구로 가던 중 니코와 미아 부부는 강제로 떨어지게 됩니다. 미아가 탄 차량이 검문소를 통과할 무렵 군인들에 의해서 적발당하고 임산부와 아이들이 끔찍하게 살해당합니다.
눈치 빠른 미아는 간신히 상자 속에서 몸을 숨기고 위기에서 벗어나는데…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미아는 홀로 컨테이너에 실려 배에 선적됩니다. 남편 니코의 생사조차 알지 못한 채 배는 스페인 항구를 떠나서 아일랜드로 향합니다. 잠시 숨을 돌리려는 찰나 거대한 파도가 배를 덮치고 미아의 컨테이너는 바다로 추락하고 맙니다.
미아는 컨테이너에 갇힌 채 망망대해를 표류하게 되고 그 사이 죽은 줄 알았던 니코의 전화가 걸려 옵니다. 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안 미아는 절망에 빠지지만 니코는 자신이 구해주러 가겠다며 포기하지 말라고 미아를 격려합니다.
그리고 폭풍우 치는 밤 미아는 진통이 시작되고 홀로 여자 아이를 출산합니다.
어느덧 컨테이너에 갇힌 지 3일째가 되고 음식과 식수가 떨어진 미아는 서서히 지쳐갑니다. 지친 미아의 눈 앞에 딸 우마와 남편 니코의 환영까지 보이며 정신을 잃을 위기에 처합니다. 겨우 정신을 차린 미아는 노아에게 젖을 물리며 살아남을 것을 다짐합니다.
“약속할게.” – 넷플릭스 노웨어 명대사 중에서
미아는 둘째 딸 노아에게 살아남을 것을 다짐하는데…
넷플릭스 노웨어 결말
모성애만이 남은 미아는 기적처럼 컨테이나 천장을 뚫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물이 차오르는 컨테이너 밖으로 빠져나가는데 성공합니다. 하염없이 구조를 기다리던 찰나 비행기를 발견하고 구조요청을 하려다 다리 부상을 당하고 맙니다.
미아는 물고기를 잡아 날고기를 먹으며 구조만을 기다리는데…
니코의 전화가 걸려 오고 니코는 총에 맞아서 올 수 없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전합니다. 시간은 흘러 26일째 되는 날 마지막 버팀목이던 컨테이너마저 물이 가득 차고 결국 가라앉고 맙니다. 임기응변으로 미아는 용기로 뗏목을 만들어서 몸을 싣습니다.
파도에 휩쓸려 떠내려가던 미아와 노아는 멀리서 보이는 갈매기를 보고 육지가 있다고 확신합니다. 미아는 그동안 잡아 놓은 물고기들을 뿌려서 갈매기들을 불러 모읍니다. 마침 그곳을 지나던 낚싯배가 갈매기들을 보고 미아를 발견하고 아이를 구조합니다.
미아는 바다에 가라앉으며 정신을 잃지만 심폐소생술로 기적처럼 살아납니다.
노웨어 결말 해석
여자는 약하지만 엄마는 강하다라는 말을 보여주는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출산을 하면서도 살아남기 위해서 쉴틈없이 투쟁하는 것이 노웨어 영화 매력 아닌가 싶네요. 세상에서 누구나 공감하는 말이 바로 ‘어머니’라는 것을 보여 준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스페인어로 미아 뜻은 내 것을 말하는 것으로 노아를 보호하려는 모성애를 암시한 것이고 히브리어 노아 뜻은 위로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최악의 순간에 몰린 미아에게 노아의 존재는 정신력을 회복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노웨어 실화 스토리?
넷플릭스 노웨어 영화는 실화가 아닌 픽션입니다. 알베르트 핀토 감독은 절망으로 가득한 디스토피아에서 모성애를 그리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컨테이너라는 공간을 통해서 모성애를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임시 뗏목을 만들고 물고기를 잡고 술로 불을 피우는 등 강한 생존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영화 속에서 미아의 최종 복적지는 바로 아일랜드입니다. 실제로 유럽 내에서 아일랜드는 난민에 대해서 개방적인 국가이지만 최근에는 난민 문제로 아일랜드 역시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영화 내에서는 희망의 상징이 바로 아일랜드 입니다.
삶과 죽음 사이에서 어쩌면 엄마가 아니라면 포기했을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엄마를 생각하게 만든 넷플릭스 노웨어 영화 후기입니다. 헤어질 결심 해석 및 진격의 거인 결말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