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프로필 필모그래피 A – Z | 수상 작품활동 정체 (+김병오)

배우는 인생작과 인생캐릭터 하나로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고 합니다. 화제의 드라마 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경우도 2m 40의 팔척 거구로 화제를 모으며 인생캐릭터가 되었습니다. 귀궁 팔척귀 서도영 필모그래피 이야기 입니다.

배우 서도영 프로필

  • 이름: 서도영 (徐道永, Seo Do Young)
  • 출생: 1981년 4월 14일 (44세)
  • 고향 : 대구 | 국적: 대한민국
  • 키: 187cm, 혈액형 A형
  • 가족 : 서도영 와이프 (아내 2012년 결혼), 딸 서인아, 아들 서태오 등
  • 학력: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 데뷔: 2005년 드라마 <드라마 시티 – 오! 사라>
  • 소속사: 티앤아이컬쳐스
  • 인스타 그램 서도영(@seo.do.young)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배우 서도영 프로필
배우 서도영 프로필

배우 서도영 작품활동 A – Z

대구가 고향으로 1981년 4월 14일생 모델 출신 배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군대 복무 중 만난 친구의 권유로 모델계에 입문했는데 군대 전역 후 모델 에이전시 오디션에 합격해 본격적으로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장광효, 이상봉 등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작업을 통해 경력을 쌓았는데 당시 동기들이 주지훈, 임주환, 이민기 등과도 모델 시절부터 친했다고 합니다. 연기자로의 전환은 우연한 기회에서 이뤄졌는데 지인의 생일 파티에서 드라마 ‘이 죽일 놈의 사랑’의 김규태 감독을 만나 배우 데뷔를 권유를 받게 됩니다.

2005년 KBS ‘드라마시티–오! 사라’에서 이민기, 유인영 등과 함께 출연하며 연기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해신’, ‘봄의 왈츠’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를 다졌습니다.

서도영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전라의 시

드라마 출연작 해신, 오! 사라, 야차, 가시나무새, 가시꽃, 강남스캔들, 맛 좀 보실래요, 귀궁 등

필모그래피 대표작으로는 KBS 드라마 ‘봄의 왈츠’의 윤재하 역이 꼽힙니다. 이 작품을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는데 특히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당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봄의 왈츠에 캐스팅 됐을 때는 한 살 동생인 주지훈이 축하까지 해주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당시 모델 시절 주지훈은 아직 데뷔 전이었고 이후로 ‘궁’ 드라마로 데뷔하면서 폭발적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친구, 우리들의 전설’에서 상택 역을 맡아 남성미와 액션 연기를 선보였고, ‘아름다운 당신’에서는 김성준 역으로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드라마 ‘야차’에 출연하며 한국판 ‘스파르타쿠스’라 불리는 액션 사극에 도전한 경험도 있습니다. 케이블 드라마 ‘야차’에서는 야망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렬한 이백결 역을 맡아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필모그래피 첫 빌런이었는데 평소 워낙 선한 이미지가 강해서 나쁜 역할, 강한 이미지의 역할을 해보고 싶어서 출연했고 캐스팅 후 두 달간 몸을 만들고 액션 연기를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여담으로 실제 성격은 상황에 대한 판단이 서면 속 시원하게 이야기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2020년 맛 좀 보실래요 드라마 출연으로 SBS 연기대상에서 장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는데 무대에 오른 서도영은 두 자녀들과 아내를 향해 수상 소감을 발표하며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배우로서 롤모델로 송강호, 이병헌을 꼽았는데 인간의 내면을 깊이 있게 표현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아침드라마 맛 좀 보실래요 이후로 한동안 작품활동이 뜸하다가 맡은 역할이 바로 귀궁 팔척귀 캐릭터 입니다. 팔척귀는 240cm의 거대한 신비로운 존재로, 왕가에 깊은 원한을 품은 귀신으로 귀궁 빌런인 귀신 중 끝판왕입니다.

240cm의 거대한 키 때문에 파묘 사무라이 귀신 배우 김병오 씨로 오해받기도 하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187cm의 키로 팔척귀신 연기를 어떻게 한 것인지 궁금하실텐데 CG 대신 분장과 특수촬영으로 팔척귀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실물 보니 꽃미남
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실물 보니 꽃미남

서도영 수상 이력

2019 S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서도영 와이프 결혼 A – Z

배우 서도영 와이프
배우 서도영 와이프

2012년 12월 22일, 약 1년 6개월간 교제해 온 연하의 여자친구와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2011년 초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왔으며, 신앙생활도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약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도영 아내는 연예인 못지않은 외모를 가진 초등학교 교사라고 합니다. 결혼 후 서도영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 가족에 대한 애정이 깊은데 딸 인아 양을 위해 캐나다에서 직접 나무를 심어줄 정도로 가족과의 추억을 소중히 여깁니다.

가족과의 사생활을 소중히 여기며 서도영 부인이 교사라는 점과 자녀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육아 예능 등 공개적인 가족 예능 출연 제안을 받아도 거절했다고 합니다. 바쁜 촬영 일정 속에서도 영상통화 등으로 자녀와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친구 같은 아빠입니다.

(여담으로 아내는 예쁘고 성격이 톡톡 튀어서 동상이몽 등 방송에 나오면 시청자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모델 출신이지만 연기에 대한 열정과 겸손함을 동시에 갖춘 배우로 평가받습니다. 스타로서 화려한 삶보다 배우로 오래 남고 싶다며, 다양한 역할에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실제로 기존의 선하고 착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악역이나 복합적인 캐릭터에도 도전 중인데 귀궁 팔척귀 역으로 꽃미남 이미지를 버려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들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의 목표는 인간의 내면을 깊이 있게 표현하는 배우가 되는 것이라고 하는 만큼 다양한 작품에서 앞으로도 폭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보여주기를 응원합니다.

녹내장 때문에 비대칭 얼굴 눈 의안 악플받던 배우 남권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수상 작품활동

탤런트 서도영 수상 소감
기립박수 받은 탤런트 서도영 수상 소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