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데뷔시즌에만 3승을 올리며 화려하게 데휘했던 임희정 프로 골퍼가 부상과 슬럼프를 벗어던지고 다시 우승에 도전 중입니다. 2021년, 2022년 KLPGA 인기상 수상자로 골프선수 임희정프로 골퍼는 KLPGA를 대표하는 스타죠.
2023 상상인 한국경제TV 오픈 우승에 도전 중인 골프선수 임희정 프로필 나이 고향 일정 수상 경력 및 상금 정보를 소개합니다. 돌아온 예쁜 사막여우 임희정 골프스토리입니다.
목차
골프선수 임희정 프로필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유해란 프로, 정윤지 프로 등과 함께 활약하며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하고 KLPGA 정회원 테스트를 1위로 통과한 임희정 프로입니다. 시드전에서도 조아연 프로에 이어서 2위를 차지하며 슈퍼루키 임을 증명했었는데요.
시즌 초반만 해도 기대에 못미쳤지만 고향 태백에서 펼쳐진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우승으로 드디어 프로 골프선수로 팬들의 눈도장을 받게 됩니다. 이후 올포유 챔피언십,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우승 등 3승으로 신인 최다승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승을 거둔 조아연 프로 골퍼에게 아쉽게도 생애 한 번 뿐인 신인상을 간발의 차이로 놓치고 말았습니다. 시즌 상금 8억7천만원, 대상포인트 5위로 더 좋은 기록을 거뒀지만 신인상포인트가 부족해서 놓쳤습니다. 시즌 초 발목 부상 때문에 뒤늦게 스퍼트한 것이 결국 아쉽게도 발목을 잡게 되었습니다.
임희정 부상
코로나를 거쳐서 2021년 대상포인트 2위로 팬들의 많은 기대 속에 2022시즌을 시작했지만 시즌 초 교통사고로 인해서 아쉽게 큰 활약을 못하고 마감했습니다. 자동차가 폐차될 정도로 큰 교통사고 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2023시즌을 맞이했지만 올시즌 내내 부상 휴유증에 시달리며 결국 시즌 중에 휴식을 취해야 할 정도로 안 좋아졌다고 합니다.
당시 손목과 발목이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 손목은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서 통증을 앓고 있고 발목은 2019년 전거비 인대 파열 됐던 것이 다시 도졌다고 합니다. 결국 7월 한 달을 통째로 쉬면서 부상 회복 및 재활에 힘썼다고 합니다.
다시 부활의 조짐을 알린 것이 9월말 대보 하우스디 오픈 4위로 마감하더니 상상인 한국경제TV 오픈 2023에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에 도전하면서 부활했다는 것을 팬들에게 알렸습니다. 항상 우승만을 꿈꾸는 선수라 슬럼프가 길어져 한동안 마음고생도 심했다고 합니다.
임희정 프로 프로필
- 생년월일 : 2000년 9월 2일 (임희정 나이 23세, 태백 출생)
- 학력 황지 초등학교, 사북중학교, 동광고등학교,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
- 키 161, 혈액형 AB형
- 소속사 스포티즌, 소속 두산걸설
- 가족 어머니, 언니 등임희정 결혼 미혼
- 상금 : 197,939,854 (2023시즌 46위 상상인 한국경제티비 오픈 이전)
- 인스타 계정 _heejeong_lim_
- 네이버 팬카페 pinkmsvwr
홀어머니 밑에서 성장한 임희정 프로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골프를 시작했습니다. 엄마가 스포츠센터 볼링 코치였는데 스포츠 센터에 골프장이 생기면서 골프를 배우게 됐다고 합니다. 팬들에게는 천재 골프선수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연습벌레로 근육통이 올때까지 아마추어 시절 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운동만 한 덕에 남자친구 이야기는 커녕 흔한 썸도 없었던 모태솔로라고 합니다. 20대 중반이 되면 연애를 시작하고 결혼은 일반인과 하고 싶다고 하네요. 이상형은 착하고 자기 관리 잘하면서 외모는 귀여운 사람이라고 합니다.
임희정 고향 태백
처음에는 프로 골프선수를 꿈꾸지 않았는데 경험삼아 참가한 대회에서 베스트 스코어를 내면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다보니 프로골퍼의 길까지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태백은 골프연습장도 몇 개 없고 돈 때문에 골프선수를 꿈꿀 상황이 못됐다고 합니다.
유망주 시절에는 학교 수업이 끝나면 실내 연습장에서 스윙 연습하는게 전부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변의 지원 덕에 프로 골프선수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유독 고향인 강원도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많이 거두었습니다.
임희정 어머니
독한 사막여우로도 유명한데요. 홀어머니 밑에서 컸지만 어머니는 성적에 대해서 전혀 화를 안 내셨다고 합니다. 그 덕에 스트레스 없이 골프를 할 수 있었고 골프를 즐겁게 한 덕분에 프로골퍼까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임희정 수상 이력
- 2019년 8월 하이원 리조트 챔피언십
- 2019년 9월 올포유 챔피언십
- 2019년 10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 2021년 8월 국민쉽터 하이원 리조트 여자오픈
- 2022년 6월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
- 2018 자카르타 팔렘방 단체전 은메달
- 2021, 2022 KLPGA 인기상 수상
통산 5승, 메이저대회 2승을 기록 중이며 매시즌 상금랭킹, 대상포인트 탑10을 기록 중인 KLPGA 대표적인 스타입니다. KLPGA 무대에서 활약한 뒤에 기회가 된다면 미국 LPGA 투어에도 진출하고 싶다고 합니다. 사막여우라는 별명을 갖게 된 데에는 박현경 프로가 대표팀 생활 중 붙여준 것이 트레이드 마크가 됐다고 합니다.
임희정 클럽 정보
원래 타이틀리스트 제품을 쓰다가 2023시즌 테일러 메이드 브랜드로 다시 갈아탔다고 합니다. 임희정 골프 클럽 변동은 유난히 심한 편인데 주로 루키 시즌 때는 테일러 메이드를 쓰다가 타이틀리스트로 갈아탔다가 2023시즌 다시 테일러 메이드를 쓰고 있습니다.
- 임희정 드라이버 테일러 메이드 스텔스2 10.5도
- 페어웨이 우드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플러스 15도
- 하이브리드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19도, 22도
- 임희정 테일러 메이드 아이언 P7MC #4-PW
- 임희정 퍼터 SIK 플로 퍼터 플럼버넥
-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임희정 일정
- 2023 상상인 한국경제TV 오픈우승 상금 2억 1600만원 (총상금 12억원)
- 일정 : 2023년 10월 19일~10월 21일
- 장소 : 경기도 양주 레이크우드 CC
부활의 날개짓을 시작한 임희정프로는 이번 대회에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노리는 중입니다. 이소미 프로, 신인 김민선 프로 등과 함께 챔피언 조에서 우승을 다툴 예정입니다. 2023시즌 대상 1위, 상금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예원 프로 역시 임진희 프로, 송가은 프로, 지한솔 프로 등과 함께 역전 우승을 노리는 중입니다. 2023시즌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임희정 프로입니다.
임희정 스포츠영상 이글 샷
멘탈이 강하기로 유명한 선수로 동갑내기인 송가인 프로부터 김민솔 골프선수 등이 롤모델로 삼는 것으로도 유명하죠. 특히 갤러리가 있을 때 더 플레이가 잘 되는 강심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동안 슬럼프에 빠지면서 팬들의 관심조차 부담스러웠었다고 합니다. 골프 롤모델은 신지애 프로라고 합니다.
골프를 치느라 흔한 썸을 탈 시간조차 없었다고 하는데요. 멋진 우승과 함께 다시 또 예쁜 사막여우로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35살 쯤 은퇴하고 이후에도 경기 해설 등으로 골프계에 남고 싶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안 될 경우를 대비해서 재테크에도 신경쓰고 있다고 합니다.
백수 프리랜서가 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네요. 어느덧 23살 이제 골프에서 벗어나 새로운 취미 찾기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우승 공약으로 푸드 트럭을 쏘겠다고 하는데 올시즌에 많은 푸드트럭을 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