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인상으로 인해 작품 속 다수의 악역을 맡아온 배우 양현민이 아내 한정 애교 넘치는 사랑꾼으로 변모합니다. 천만 영화 배우 임에도 알바를 하는 등 남다른 생활력을 가졌는데요. 연애 11년 결혼 7년차 양현민 와이프 배우 최참사랑 결혼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배우 양현민 프로필
梁炫民 | Yang Hyeon-min
생년월일 1981년 11월 16일 (44세)
고향 인천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키 177cm, 몸무게 70kg, 혈액형 O형
가족 양형민 와이프 (배우자) 최참사랑(2019년 3월 30일 결혼 ~ 현재), 자녀 없음
학력 운봉공업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군대 대한민국 해병수색대 병장 만기제대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
데뷔 2005년 연극 ‘미라클’
목차
양현민 작품활동 A to Z
짧은 등장에도 강한 인상을 남기는 배우를 신스틸러라고 하는데요. 탤런트 양현민 씨가 바로 씬스틸러로 극한직업, 봉오동 전투, 스물, 열혈사제2 등에서 활약한 바 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불시 검문을 받는 등 어쩌면 타고난 씬스틸러 아닌가 싶습니다. 여담으로 신창원을 닮았다고 해서 등판 문신 검사를 당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때까지 태권도 선수였지만 형이 다치는 바람에 부모님의 반대로 운봉공고 연극동아리를 시작으로 연기와 인연을 맺었는데 이후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했습니다. 2005년 ‘미라클’을 시작으로 ‘남자충동’. 러브스토리’ 등 연극계에서 활동하다가 드라마 서동요 (2005)를 통해서 처음으로 드라마에 출연하게 됩니다.
무명 배우 시절과 이병헌 감독
연극과 함께 드라마 단역으로도 출연을 했지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싱크대 공장을 다니면서 연기를 계속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이병헌 감독 영화 ‘힘내세요 병헌씨’ 주인공인 홍완표 소개로 양현민의 연극을 보게 되었고 이때 캐스팅 제의와 함께 이후 페르소나가 됩니다.
여담으로 데뷔 당시에만 해도 사비까지 털어서 영화를 찍었고 실패하면 이병헌 감독은 택시기사를 하거나 아니면 고향 당진에 내려갈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으면서 2015년 영화 ‘스물’로 장편상업영화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 흥행과 함께 이후 계속 함께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단역급에 그쳤다가 처음 배우로서 이름을 알린 것이 바로 역대 영화 흥행 2위 극한직업 입니다. 사실 극한직업은 전작인 바람 바람 바람이 119만 관객에 그치며 손익분기점에 못 미치면서 개봉당시에만 해도 300만 관객만 들었으면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극한직업에서 넘버3 행동대장 조폭 역할로 눈도장을 찍으면서 천만배우 타이틀과 함께 아내 최참사랑과 결혼식까지 올리면서 겹경사를 맞이했습니다. 이병헌 감독 왈 페르소나로 함께 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함께 한 친분에 연기력이 받쳐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극한직업 흥행과 결혼 이후로 라디오스타, 떡볶이집 그 오빠 등 예능에서도 얼굴을 대무가 영화에서 필모그래피 최초로 주연배우로 박성웅, 류경수, 정경호, 서지유 등과 함께 열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비록 극장 흥행은 실패했지만 티빙, 넷플릭스, 웨이브 등 OTT에서는 흥행에도 성공했었습니다.
양현민 필모그래피
방송 : 라디오스타, 떡볶이집 그 오빠 등
영화 : 힘내세요 병헌씨 (영화 데뷔작), 스물, 바람 바람 바람, 공작, 극한직업, 봉오동 전투, 리볼버, 드림 등
드라마 출연작 : 열혈사제2, 놀아주는 여자, 연인, 오늘의 웹툰, 홍천기, 모범형사, 멜로가 체질, 낭만닥터 김사부 등
개인적으로 극한직업은 안 보신 분들이 없으실 것 같고 무당으로 열연을 펼친 영화 대무가도 볼만한 작품이라서 함께 추천합니다. 극한직업 개봉하자마자 결혼을 했는데 결혼 전후로 필모그래피가 완전히 바뀐 인생 역전의 주인공입니다.
양현민 와이프 배우 최참사랑 결혼 스토리
연애 11년 끝에 2019년 결혼한 양현민 최참사랑 부부 인데요. 3살 나이차인 배우였는데 양현민과 함께 공연하던 여배우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됐다고 합니다. 부인 최참사랑 씨의 미모에 첫 눈에 반했는데 무명 배우였던 터라 11년간 연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가 너무 예뻐서 처음 봤을 때부터 대시를 했지만 무려 6번이나 거절 당한 끝에 부부가 되었습니다. 결혼하기 전에 영화 스물 (이병헌 감독)에서 함께 부부로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되어 진짜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명 배우시절부터 자신을 믿고 기다려준 덕에 천만배우가 된 지금은 유일하게 믿는 종교가 바로 최참사랑교가 됐다고 합니다. 아내 애칭은 ‘랑랑’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결혼식 때 이병헌 감독이 축사를 하고 한선화 축가에 배우 송지효 씨가 부캐를 받았습니다.
최참사랑 프로필
생년월일 1986년 2월 28일
키 163, 체중 47kg
학력 수원여자대학 연기영상과
최참사랑 필모그래피
필모그래피 자세히 보기
영화 스물, 바람 바람 바람, 챔피언, 대무가 등
최참사람 작품활동
드라마 : 부자의 탄생, 아름다운 그대에게, 제왕의 딸, 수백향 등
양현민 최참사랑 근황
최참사랑 양현민 부부는 지금도 여러 작품에서 함께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방송에도 함께 출연해 금슬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작품 속에서는 우스꽝스러운 건달 역을 주로 맡았지만 현실에서는 귀여운 사랑꾼 이라고 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결혼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공교롭게도 결혼과 함께 극한직업도 대박이 났고 이후로 주조연급으로 성장한 배우입니다. 배우로서 마지막 바람이 있다면 보신 분들에게 재밌고 유쾌한 배우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양현민 최참사랑 부부 오래도록 행복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