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중식 와이프 결혼 저작권료 A to Z | 가수 정중식 프로필 노래 고향 수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나는 반딧불 원곡자 중식이 밴드

2024년 전국민 힐링송으로 떠오른 노래황가람 나는 반딧 원곡자 중식이 밴드 가수 정중식 와이프 결혼 및 인생 이야기 입니다. 조째즈 이전에 노래로 얼굴을 이긴 가수로 2015년 슈퍼스타 k7으로 처음 얼굴을 알렸었습니다. 슈스케7에서 톱4까지 올라갔지만 방송 이후 다시 언더그라운드로 돌아간 중식이밴드 보컬입니다.

가수 황가람 나는 반딧불 노래는 중식이 밴드가 2020년 부른 싱글로 유튜브에 올려둔 것이 서서히 입소문을 타면서 역주행하면서 국민가요가 된 노래입니다. 여담으로 원래는 무주 반딧불 축제에서 쓰기위해 만든 곡이라고 합니다. 막노동부터 국민 힐링송 나는 반디불 까지 인생스토리를 소개합니다.

가수 정중식 프로필 (중식이)

나는 반딧불 가수 정중식 프로필
나는 반딧불 가수 정중식 프로필

정중식 작품활동 A to Z

나는 반딧불 역주행 신화로 원곡 가수로 이름을 알고 계시겠지만 독립영화감독이자 작가로도 활동한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스물 네살때 합주하는 친구 작업실에서 아무렇게 부른 노래가 화음과 음계가 맞아 떨어지자 이때부터 보컬로 처음 음악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싱어송라이터로 텅빈브라자 밴드를 결성해서 앨범까지 내면서 인드밴드로서의 인생이 시작됩니다. 음악공부를 따로 한 적이 없어서 인터넷을 뒤지면서 노래를 만들었는데 자신의 인생을 가사와 노래에 담아서 부르기 시작하게 됩니다.

텅빈브라자, 전파나무 밴드를 거쳐서 2014년 샘 사무엘(기타), 우자(베이스), 한우(드럼) 등 4명으로 중식이 밴드를 결성해 싱글 1집 ‘아기를 낳고 싶다니’로 재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디밴드가 설 자리는 많지 않았고 낮에는 막노동을 하면서 음악을 계속했습니다.

슈스케7 중식이 밴드

2013년 11월 연남동의 연습실에서 결성된 정중식 밴드는 클럽에서 몇 명의 관객을 두고 노래를 부르는 인드밴드였는데요. 돈 문제로 해체하려다 마지막으로 도전한 것이 바로 슈스케입니다. 원래는 톱밴드 방송에 나가려다가 올해는 방송이 없다는 잘못된 정보 때문에 지원했다고 합니다.

무명가수들의 등용문인 mnet 슈퍼스타k 7에 촌스락(촌스러운 락)을 하는 밴드로 등장해서 우승후보로 거론될만큼 주목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실력파 밴드로 순조롭게 톱4까지 올랐지만 심사위원인 이승철 빈 자리와 목요일에 편성되면서 시청률이 떨어진데다 방송사고와 논란으로 시즌 전체가 묻히면서 화제의 참가자였던 중식이 밴드도 그대로 다시 인디밴드로 돌아갔습니다.

나는 반딧불 원곡자 정중식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던 중에 지인이던 무주 공무원의 의뢰로 무주 반디불 축제에서 쓸 노래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여수 밤바다 같은 흥행을 기대했지만 타지로 발령받는 바람에 그대로 묻혔고 정규 앨범에 넣을 노래가 부족해서 그냥 유튜브에 올려둔 것이 공감가는 가사로 인터넷에 떠돌기 시작하게 됩니다.

나는 반딧불 노래가 처음 알려진 것은 프로게이머 따효니 덕인데 방송 중에 영상 도네이션으로 재생되던것이 화제가 되면서 음원사이트에 따효니 버전으로 등록까지 되게 됩니다. 이후 유저들의 추천으로 2021년 4월에 노래방에도 등록되게 됩니다.

나는 반딧불 황가람

드라마 완벽한 가족 ost로 가수 김호정이 부르는 등 계속 퍼지던 노래가 드디어 주인을 만나게 됩니다. 노숙생활까지 하면서 가수 꿈을 키우던 황가람이 리메이크를 의뢰했고 흔쾌히 응하면서 또 한번 리메이크 됩니다.

오빠시대에서 정중식을 만난 황가람이 리메이크를 제안했는데 자신과 비슷한 처지라 선뜻 응했다고 합니다. 호소력 짙은 황가람의 목소리가 노래와 함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때마침 수능을 치면서 힐링송으로 입소문을 타게 됐고 결국 2025년 3월 음원차트 1위까지 달성하면서 국민 힐링송이 되었습니다.

정중식 수상 이력

2014 제40회 서울독립영화제 심사위원상
2014 제1회 한국인디뮤지션대상 금상 (중식이)
2014 제4회 전국오월창작가요제 은상 (중식이)

나는 반딧불 정중식 황가람 이야기
나는 반딧불 정중식 황가람 이야기

정중식 필모그래피

유튜브 중식이 – YouTube

영화 연출 및 출연 나는 중식이다, 룩킹포 (조연) 등

영화 나는 중식이다 정보를 잠까 소개하면 2014년 만든 17분짜리 단편 영화로 30대가 된 자신의 인생 다큐 영화입니다. 노가다 꾼이자 음악가인 자신의 셀프 다큐로 터널에서 막노동을 뛰고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노동자 뮤지션의 삶을 그린 영화입니다. 제40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수작입니다.

정중식 감독 필모그래피 영화 나는 중식이다
정중식 감독 필모그래피 영화 나는 중식이다

나는 반딧불 정중식 저작권료

2015년 방송에 나와서 저작권로로 8181원이 들어왔다고 밝힐 정도로 충격적이었는데요. 당시 저작권 협회에 14곡이나 등록되어 있었는데도 밥 한 끼 못 사먹을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2016년 방송에 나와서 여자친구를 책임질 자신이 없어서 결혼도 못하고 헤어졌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020년 나는 반딧불 노래가 따효니로 인해서 알려지면서 몇만원씩 들어오다가 황가람 덕분에 지금은 자동차 1대 가격의 저작권료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지금은 한국을 넘어 해외까지 노래가 알려지면서 수천만원의 저작권료가 들어오면서 예비신부와 10월 결혼식까지 올릴 수 있게 되었을 정도 입니다.

나는 반딧불 원곡자 중식이 밴드 가수 정중식
나는 반딧불 원곡자 중식이 밴드 가수 정중식

정중식 와이프 결혼 스토리

가수지만 수입이 없어서 이전에는 먹고 살기 위해 막노동, 참치배달, 국밥장사까지 해야 했었는데요. 과거에 한 살 연상의 여자친구와 결혼 생각까지 했지만 아이를 원하는 여친의 말에 현실 수입 문제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이별까지 할 정도로 아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흙수저 밴드로서 결혼은 엄두도 못 냈다고 합니다. 그 때 부른 노래가 바로 중식이 아기를 낳고 싶다니 노래입니다.

가수 정중식 노래 아기를 낳고 싶다니 중식이 밴드
가수 정중식 노래 아기를 낳고 싶다니 중식이 밴드

그 이후 만난 것이 4살 연하의 지금의 정중식 예비신부 입니다. 3년전 처음 만난 이후 이전과는 다르게 지금의 아내는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수입 문제로 결혼을 고민하고 있을 때 나는 반딧불노래가 대히트했고 그 덕에 오는 10월 결혼식을 약속했습니다.

N포 세대이자 흙수저의 상징으로 불리던 중식이 밴드 보컬 가수 정중식인데요. 1983년생으로 마흔살이 넘어서야 드디어 자신의 노래가 빛을 보면서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5년 음원 수입이 8181원(금액도 참…)이었던 저작권료가 수천만원으로 오르면서 인생 역전과 함께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반딧불 가사 중에 벌레라도 괜찮다고 하는데 실제로 본인의 인생을 그렇게 생각하면서 음악을 계속했다고 합니다. 기대하면 실망하는 것이 너무 두려웠다고 합니다. 인생의 기회는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모른다는 것을 보여준 흙수저 노동자 가수 중식이 밴드의 인생 역전 스토리 입니다.

나는 반딧불 황가람 노숙자 고향 마산 | 황가람 프로필 나이 노래 작품활동

나는 반딧불 황가람 가수 버전
나는 반딧불 황가람 가수 버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