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 프로필 남편 나이 재산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은 1984년생으로 태화홀딩스 대표이사 회장을 맡은 여성 기업인입니다. 영국 Cobham Hall School을 졸업하고, 런던 리젠트 비즈니스 스쿨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어, 불어, 러시아어에 능통하며 글로벌한 감각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전개해왔습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여 서울대병원 저소득층 환자 지원, 태백지역 순직산업 전사 유가족 협회에 차량 지원, 인천 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기부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태화홀딩스는 창립 이후 에너지 분야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고 강나연은 원자재 트레이딩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였습니다. 2013년 에너지 및 철강 트레이딩 전문기업인 태화홀딩스를 창립하여 러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등에서 석탄 및 원자재를 수입해 아시아 시장에 공급하는 사업을 주도하였습니다. 태화홀딩스는 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강나연은 회장으로서 원자재 가격 변동과 물류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였습니다.

2023년 6월 서울대학교병원에 3억 원을 후원하여 저소득층 치료 지원을 위한 발전사업에 기여하였고 2024년 4월 인천광역시 포뮬러1 그랑프리 유치를 위해 태화홀딩스를 한국 파트너로 선정하고 인천시 행정부시장 및 대회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펼쳤습니다. 2024년 5월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태화홀딩스를 방문하여 고품질 유연탄 공급에 대한 격려를 전하였고 강나연은 국내 석탄업체 지원을 강조하였습니다.

2025년 6월 1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故이건희 삼성전자 선대회장 소유 단독주택을 228억 원에 매입했습니다. 이 주택은 대지면적 1073.09제곱미터 연면적 496.92제곱미터 규모로 강나연과 2014년생 자녀가 공동 명의로 소유권을 이전받았으며 별도의 근저당권 설정 없이 전액 현금으로 잔금을 치렀습니다. 이 외에도 태화홀딩스 강나연 대표는 용산 이태원동과 한남동 등에 다수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 프로필 소개합니다.

태화홀딩스 회장 강나연 프로필

  • 생년월일 : 1984년 (강나연 나이 40세)
  • 고향 : – | 국적 : 대한민국
  •  : – | 몸무게 : – | 혈액형 : –
  • 학력 : 런던 예쑬대 센트럴 세인트 마틴
  • 가족 : 남편 니콜라 셰노, 자녀 등
  • 소속사 : 태화홀딩스 대표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 프로필 나이 재산 남편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 프로필 나이 재산 남편

강나연 회장 태화홀딩스 A to Z

태화홀딩스는 에너지·철강 트레이딩 전문기업인 태화홀딩스의 창업주이자 대표이사 회장입니다. 2013년 설립한 태화홀딩스를 통해 러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등에서 원자재를 수입하여 아시아 시장에 공급하는 사업을 꾸준히 확장해 왔습니다. 태화홀딩스는 국내 주요 철강사인 현대제철, 포스코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투자, 헬스케어, F&B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다방면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4년 코오롱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이후 현대제철 POSCO 등과 장기 공급 계약을 맺었고 2016년 현대제철 장기 공급계약 2016년 POSCO 장기 공급계약 2018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석탄광산 계약을 통해 사업을 확대하였습니다. 2020년 울산 태화강국제설치미술제 후원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스위스관 운영 후원을 통해 문화 지원 활동을 병행하였습니다.

회사는 러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등지에서 원자재를 수입하여 아시아 주요 시장에 공급하는 역할을 맡아왔으며, 현대제철, 포스코 같은 대기업과의 거래를 통해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3년간 태화홀딩스 매출은 2022년 2,733억 원, 2023년 3,376억 원, 2024년 4,055억 원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투자·헬스케어·F&B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그룹의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강나연 주요 이력

  • 2013년 태화홀딩스 창립
  • 2024년 인천 F1 유치 태화홀딩스 파트너 참여

강나연 남편 니콜라 셰노 & 가족

강나연 회장은 프랑스인 니콜라 셰노(Nicolas Chenot)와 결혼하였으며 태화홀딩스의 계열사인 태화S&C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2014년생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니콜라스 챠노(Nicolas Chenot)는 프랑스 국적의 사업가로, 스위스에 기반을 둔 NC Holding AG의 이사회 멤버로 2019년 설립된 이 회사는 아내 강나연(Kang Nayeon) 씨와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나연 남편 니콜라 세노는 과거 Enso Group Holding AG, CHENOT Cosmétique, Perfume Holding, Intercos 등에서 근무한 경력을 보유합니다. 벤틀리 대학교(Bentley University)에서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마케팅 전략, 화장품, 국제 마케팅, FMCG, 무역 마케팅 등의 전문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2024년 F1을 유치할 당시 시아버지 앙리 셰노를 통해 F1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앙리 셰노는 유럽 고급 스파 업계의 창립자격 인물로, F1계 인사들과도 교류가 있는 인물로 평가받습니다. 이 외에도 외조부가 충남 출신 길기상 박사로, 전 국회사무처 차장을 역임하며 국가 발전에 기여했던 인물임도 알려져 있습니다.

강나연 회장 재산

남다른 사업 수완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은 이건희 회장 집 뿐만 아니라 용산 이태원동과 한남동 등에 다수의 주택을 보유하는등 부동산 투자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강 회장은 서울 한남동 구 프랑스 대사관 소유 부동산을 약 105억 원에 매입해 단독주택을 신축하는 등 다수의 고가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금액이 공개된 바는 없지만 자산 규모는 최소 천억대 이상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 누구
태화홀딩스 강나연 회장 누구

디자이너 구정순 프로필 구하우스 미술관 집 고향 나이 재산 남편 백만장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