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위의 김태희’ 박결 프로 골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프로 골프선수로 1996년 1월 9일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출생하여, 9살 때 아버지의 스포츠센터 코치 권유로 골프를 치게 됩니다. KLPGA 미녀 골퍼로 미모에 가려져 있지만 초등학교 2학년 때 본격적으로 골프에 입문하여 학생 시절부터 다양한 아마추어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슈퍼루키 출신입니다.
이후 중학교 2학년 때는 미국으로 아빠와 함께 골프 유학을 떠나서 맹훈련을 하다 쓰러질 정도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그 때 기억이 너무 힘들어서 미국 LPGA 무대는 가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 골프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개인전에서 19언더파 269타로 정상에 오르며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여담으로 오히려 국가대표 시절이 더 힘들었다고 합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KLPGA 정회원 선발전 없이 정회원이 되었고 정규투어 시드순위전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골프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2015년 프로 전향 후 KLPGA 투어에서 활동을 시작했는데, 데뷔 첫 해 신인왕 0순위로 꼽혔지만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등에서 잇따라 준우승에 그치게 됩니다.
박결 골프선수 데뷔 동기가 박지영 프로, 장수연 프로, 지한솔 프로, 유소연 프로 등으로 유명한 세대입니다. 이후 몇 년 동안 아쉽게 우승 문턱을 넘지 못하다가 2018년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에서야 데뷔 이후 첫 우승을 달성하였습니다. 3라운드까지 공동 10위였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역전극을 펼치며 6언더파 282타로 커리어 첫 챔피언 자리에 올랐습니다.
첫 우승 이후에도 2승 문턱을 넘지 못하고 아직까지 통산 1승에 그치고 있지만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것으로 유명하여 안신애, 유현주와 함께 ‘KLPGA 미녀 골퍼 3인방’으로도 언급됩니다. 패션 감각과 타이트한 의상으로 대중적 인지도도 높이며, 순천시의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결 프로 프로필 소개합니다.
박결 프로필
- 영어이름 Park Gyeol | 한자이름 朴潔
- 생년월일 1996년 1월 9일 (박결 나이 29세)
- 고향 전라남도 순천시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순천북초등학교(졸업) | 예당중학교(졸업) | 동일전자정보고등학교(졸업) | 세종대학교 재학 중
- 키 167cm | 몸무게 63kg | MBTI –
- 소속사 프레인스포티즌 | 소속팀 삼일제약/리한스포츠
- 데뷔년도 2014년 KLPGA 입회
- 역대 최고 세계랭킹 (Highest Ranking) 101위 (2015, 2018년 기준)
- 가족 결혼 미혼
- SN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yeolpark0109/ | 페이스북 – | X – | 박결 팬카페
목차
박결 골프선수 A to Z
장타자는 아니지만 정확성이 뛰어난 드라이버샷으로 페어웨이 적중률이 높아 투어 내 상위에 오르는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7년에는 80%가 넘는 페어웨이 적중률(투어 5위)을 기록했으나, 평균 드라이버 비거리는 243야드로 중하위권에 머물렀습니다. 경기력도 초반에 강한 모습을 보이다 중후반에 약해지는 경향이 있다는 평도 받았으나, 2018년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우승으로 ‘뒷심 부족’ 이미지를 극복하였습니다.
하지만 우승 문턱을 계속해서 넘지 못하자 2023 시즌을 앞두고 박결 프로는 전지훈련을 통해서 체력을 기르고 비거리를 늘리고 아이언 샷 정확도까지 올린 덕에 다시 리즈 시절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시즌 상금 순위 69위에 그치면서 시드전까지 떨어졌다가 가까스로 부활하고도 2022시즌 상금랭킹 45위로 부진하자 메인스폰서, 의류 후원사, 클럽, 캐디 등 바꿀 수 있는 것은 모두 다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후 2023년 시즌상금랭킹 396,580,611(26위)로 부활하면서 KLPGA 중위권 골퍼로 호시탐탐 리더보드 상단을 노리는 선수입니다. 여자프로골프 선수로는 갸날픈 편에 속하지만 미국 전지훈련에서 스쿼트로 95kg까지 들 정도로 열심히 훈련 중이라고 합니다. 웨이트와 함께 최근 드라이버 비거리가 일취월장하며 달라진 모습으로 KLPGA 우승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박결 수상 및 주요 이력
- 2014 – 아시안게임 여자 개인전 금메달
- 2014 – 아시안게임 여자 단체전 은메달
- 2014 – KLPGA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1위
- 2015 –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2위
- 2015 –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2위
- 2016 –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 2위
- 2017 – 삼천리 투게더 오픈 2위
- 2018 – KLPGA 투어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우승
- KLPGA 공식 통산 우승 1회(2018)
박결 클럽
- 박결 드라이버 gtd 블랙아이스460 (샤프트 프록시마) & 캘러웨이
- 우드 캘러웨이
- 하이브리드 캘러웨이
- 아이언 캘러웨이 엑스 포지드
- 웨지 캘러웨이
- 박결 퍼터 오디세이 Ai-ONE 크루저 제일버드 퍼터 & 캘러웨이 오디세이 화이트핫 블랙 5CS
- 골프볼 – | 골프복 풋조이(FootJoy) | 골프화 풋조이(FootJoy) | 골프장갑 풋조이(FootJoy)
(박결 프로 골프채 정보는 대회마다 세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3년 절치부심하면서 테일러메이드에서 캘러웨이 클럽 시리즈로 바꾸었는데 최근에는 GTD 블랙아이스 460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결 방송
- SBS Golf 웹예능 ‘안캐디 시즌2’ 7회(2021년)
- SBS 골프 아카데미 레슨(연도 미상, 골프 강의 등)
박결 결혼 & 가족
박결 프로는 미혼으로 과거 아시안게임 금메달 당시 KPGA 김남훈 프로와 함께 준비했는데 당시 은메달에 그쳤다고 합니다. 박결 선수가 위로하면서 내 메달이라도 주고 싶다고 하기도 했는데 이후 군대에 간 김남훈 선수를 위해 위문편지를 보냈다가 열애설과 함께 남자친구로 오해를 사기도 했다고 합니다. 여동생이 헤어디자이너인데 한때 부진할 때 동생에게 머리를 자르면서 헤이스타일까지 바꾸면서 다시 부활을 준비했습니다.
박결 일정
2025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우승상금 2억7000만원 – 총상금 15억원
KLPGA 투어에서 꾸준하게 상위권 성적과 컷통과율을 기록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 뚜렷한 우승은 없으나 정규투어 시드권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시즌 톱10 기록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6만이 넘을 정도로 KLPGA 슈퍼스타 중 한 명입니다.
계속 콩라인으로 마수걸이 우승을 못하자 박결 팬카페에서 박결 버디기금 프로젝트를 하기도 했습니다. 꾸준히 팬카페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2018년 첫 우승 때 눈물흘리는 모습에 팬들도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아직 메이저 우승이 없는 박결 선수의 비 오듯 쏟아지는 눈물을 또 볼 수 있도록 많은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아버지 박형준 씨가 결이 고운 예쁜 여자아이가 되라고 이름을 지어줬지만 KLPGA 선수 중에서도 털털하고 솔직하기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프로 골프선수로서 KLPGA 홍보 모델을 도맡아 하다보니 팬들이 우승이 없다고 얘기하기도 하는데 프로 골퍼로 1부 무대에서 살아남는 것이 진정한 강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김민별 프로와 함께 가장 저평가되는 선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