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레옹에서 킬러 장 르노는 마틸다를 보호했다면 유괴의 날 김명준(배우 윤계상)은 천재소녀 최로희(아역배우 유나)와 함께 동행합니다. 왠지 응원하고 싶어지는 허술한 유괴범 김명준과 최로희의 이상한 유괴의 날 범인 찾기입니다. 대체 유괴의 날 원작 결말 속 진짜 범인은 누구일까요?
그 어느 드라마보다 독특한 유괴의 날 등장인물 중에 진범이 있다!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정보와 함께 배우 윤계상의 결혼 이후 첫 복귀작을 소개합니다.
목차
드라마 유괴의 날 프리뷰
레옹의 장 르노와 아저씨 원빈은 멋진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면 유괴의 날 윤계상 씨는 어수룩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유쾌하게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윤계상은 이번 드라마를 위해서 10kg이나 살을 찌우고 범죄도시 장첸 때의 장발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강하고 전문적인 역할만 하던 윤계상은 어수룩한 김명준 역할이 자기도 모르게 끌렸다고 합니다. 유괴범이 대체 이래도 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하반기 드라마 중 최고의 기대작인 바로 ENA 새 소목드라마 유괴의 날입니다. 원작 소설 유괴의 날은 사건의 범인을 추리하는 것이 그 매력인데 과연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표현했을지 궁금해집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정보
- 방송시간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
- 제작사 : 에이스토리
- 연출 : 박유영 감독 (모범가족, 킹덤 시즌 1 등 연출)
- 극본 : 김제영 작가(치즈인더트랩, 미쓰 와이프 등 집필)
- 원작 : 작가 정해연 소설 유괴의 날
- 출연진 : 윤계상, 박성훈, 유나, 김신록, 김상호, 서재희, 강영석 등
- 유괴의 날 보러가기 티빙, 쿠팡 플레이, 지니 TV 등
유괴의 날 몇부작 12부작
ENA 드라마 유괴의 날은 2023년 9월 13일에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월 19일에 종영할 예정입니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해서 지난 8월에 촬영을 마친 사실상 사전제작 드라마입니다.
유괴의 날 타임라인
효자손으로 허당 유괴범 김명준을 다스리는 유괴 아동 최로희가 있다! 세상에 이런 허술한 유괴범이 또 있을까요?
유괴의 날 등장인물 및 출연진
김명준 역 배우 윤계상
한때 유도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갔지만 전처의 꼬드김에 빠져 친딸의 병원비 마련을 위해 11살 소녀 로이를 납치하는 초짜 유괴범입니다. 엉뚱하게 살인 사건에 얽히는 바람에 용의자가 되어 쫓기게 됩니다. 유괴아동에게 혼나는 유괴범으로 박유영 감독은 코믹하면서 액션과 휴머니즘을 보여줄 수 있는 배우라 선택했다고 합니다.
최로희 역 아역배우 유나
애늙은이 같은 로희는 기억을 잃었지만 일본어도 술술 말하는 천재소녀입니다. 거기에 필요할 때는 눈물 빼는 연기도 가능해 명준을 쥐락펴락하며 환상 케미를 보인다고 합니다. 로희 역을 맡은 유나는 무려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 됐다고 합니다. 이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는 중이지만 5살부터 연기를 시작한 나름 베테랑 아역배우입니다.
박상윤 역 배우 박성훈
빠른 판단력과 냉철한 분석력을 가지고 김명준을 뒤쫓지만 살인범이 유괴를 저지르는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거기에 살인까지 저지른 흉악범이라기에는 명준이 너무나 어설프다. 유괴의 날 원작 결말에서 반전의 주인공입니다.
서혜은 역 배우 김신록
딸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서 전 남편 명준을 꼬셔서 유괴를 제안한 장본인입니다. 명준과는 보육원에서 함께 자란 인연으로 부부가 됩니다.
박철원 역 배우 김상호
로희 네 집과 병원을 관리해 온 보안업체 CCTV 직원이다. 과거에 아내와 아이를 의료사고로 잃은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다
그 외 등장인물
- 최진태 역 배우 전광진 : 해광 병원 원장이자 로희 아빠로 비밀리에 천재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소진유 역 배우 고하 : 로희 엄마로 선한 감성을 가지고 있다.
- 모윤선 역 배우 서재희 : 최진태의 의대 후배로 현재 강남 성형외과 병원 원장이다.
- 제이든 역 배우 강영석 : 진태에게 막대한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는 펀드 매니저이자 투자 책임자.
- 호영 역 배우 김동원
- 김희애 역 아역배우 최은우 : 명준과 혜은의 딸
- 최택균 역 배우 우지현 : 로희의 전 가정교사이자 변호사
- 채정만 역 배우 정순원 : 박상윤의 파트너 형사
드라마 유괴의 날 인물관계도
추리 소설인 유괴의 날은 등장인물 중에 진짜 살인범이 있습니다. 로희가 유괴되던 날 로희의 집에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소설 유괴의 날 줄거리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유괴의 날 원작 소설 줄거리
명준은 딸의 병원비 마련을 위해서 부잣집 아이를 유괴하라는 전처의 말을 듣고 황당해한다. 하지만 딱히 다른 뾰족한 수가 없어 결국 전 부인의 말에 따라 유괴를 계획합니다. 로희를 납치하기 위해서 둘러보던 중 사람을 치고 만다.
아니 그런데 쓰러진 사람이 로희가 왜 여기에…
명준은 얼떨결에 로희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게 됩니다. 이거 유괴한 거 맞는 건가? 정신을 차린 로희는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잠시 기억을 잃고 명준이 아빠인 줄 착각한다. 잠시 집을 둘러 보던 로희는 명준의 집이 맘에 들지 않는다. 그리고 명준을 보고 한 마디 한다.
“밥 차려.”
로희의 기세에 눌린 명준은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열심히 식사를 준비한다. 하지만 로희는 밥상이 맘에 들지 않자 명준에게 다시 차릴 것을 명령하는데… 지금 이 상황 유괴를 당한 것인지 아니면 모셔온 것인지 당췌 알 수가 없다.
급기야 명준은 효자손으로 로희에게 훈육까지 당하는데…
딸의 병원비가 필요했던 명준은 로희의 몸값을 받기 위해 집에 전화를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는다. 빨리 몸값을 받고 싶은 마음에 로희네 집 앞으로 간다. 그 곳에서 명준에 눈에 들어온 것은 뜻밖에도 로희의 부모가 시신으로 실려나오는 것이다.
경찰은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중에 피해자의 딸 로희가 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조사를 하던 중 명준이 로희를 데려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명준은 살인 용의자가 됩니다. 대체 살인범이 왜 유괴를 한 것인지 경찰들은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한편 눈치 빠른 로희는 명준이 자신의 아빠가 아니라 유괴되었다는 것을 눈치를 챕니다. 희미한 떠오르는 엄마, 아빠의 살해현장의 기억에 로희는 명준을 이용해서 진짜 범인을 쫓아나섭니다. 한편 경찰은 로희의 부모를 살해한 진범인 한 명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낸다.
최로희 아빠 최진태는 로희를 천재로 만들기 위해서 각종 인체 실험을 진행하고 있었고 이 때문에 아내 소진유와 사이가 좋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최로희 엄마 소진유를 죽인 범인은 뜻밖에도 로희 아빠 진태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최진태를 살해한 용의자로 로희의 집 CCTV 관리자인 박철원이 등장합니다. 박철원은 로희 할아버지 최동억의 병원에서 의료사고로 아내와 아이를 잃은 원한을 가지고 있었다. 그때문에 에이즈 환자의 수술도구로 최동억의 어린 딸을 다치게까지 한 전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박철원은 자신이 돈 때문에 최진태를 죽였다고 자백하는데…
소설 유괴의 날 결말
사건이 해결되고 로희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게 되고 명준은 자신의 손으로 직접 집을 청소해 줍니다. 하지만 명준은 결국 자신의 죗값을 받기 위해 교도소에 들어갑니다. 명준의 딸 희애는 무사히 수술을 마치고 로희와 한 집에서 살게 되는데 로희와 희애는 사이좋은 자매처럼 다정하게 지냅니다.
소설 유괴의 날 범인 누구?
유괴의 날 원작 결말의 범인은 뜻밖에도 명준의 아내 서혜은입니다. 서혜은은 어린 시절 최동억이 입양했지만 박철원의 흉기에 다치자 바로 내버려집니다. 이후 혜은은 불우한 유년 시절을 보내고 명준을 만나 결혼해 희애를 낳은 것입니다.
혜은은 잔신을 버린 복수와 함께 돈을 위해서 최진태를 살해할 계획을 짜고 전 남편 김명준에게 로희를 유괴시켜서 뒤집어씌울 계획을 짭니다. 하지만 결국 진실일 밝혀지고 서혜은은 살인범으로 교도소에 가게 됩니다.
유괴의 날 원작 결말 해석!
대체 박철원은 왜 자신이 범인이라고 자백한 것일까요? 박철원은 의료사고로 최동억에게 원한을 갖고 있었지만 자신 때문에 서혜은이 파양당했다는 것에 대해서 죄책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서혜은을 대신해서 범죄를 자수한 것입니다.
전 남편 김명준에게 유괴를 시킨 이유는 처음부터 최진태, 소진유 살인범으로 뒤집어씌우기 위함입니다. 한 마디로 명준은 아무것도 모른 채 전 부인 서혜은에게 이용된 것입니다. 사실 명준은 능력은 없지만 로희의 안전벨트를 매주는 등 누구보다도 착한 유괴범입니다.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모음
유괴의 날 촬영지 1. 청주 성화터널, 청주 청소년 광장 등
드라마 유괴의 날은 충남 영상위원회의 지원을 받아서 청주로케이션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극 중 등장하는 골목 대부분은 청주시를 배경으로 촬영했다고 합니다.
유괴의 날 촬영장소 2. 천안 교도소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3. 태안군 신진항, 학암포 해수욕장 등
그 외 유괴의 날 촬영지 모음
- 영종도 운서역
- 용인 광교 일대 등
소설 유괴의 날 드라마 되다!
분명 전체적인 큰 줄기는 영화 레옹과 마틸다를 보는 듯흔 로희와 명준의 케미이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명준이 허당이라는 점입니다. 코믹드라마지만 유도 국가대표 출신답게 아스팔트 위에서 업어치기를 하는 등 멋진 액션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드라마 7인의 탈출 촬영지 및 시즌2 정보는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유괴의 날 시청률 목표는 7%로라고 하는데요. 최고 20%까지 갔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청률 못지 않게 간만에 대박이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윤계상의 활약이 궁금하신 분은 유괴의 날 방송시간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입니다. 소설 유괴의 날 원작 결말 반전이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하네요.
너의 시간 속으로 리뷰는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