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골프선수 최혜진 프로 프로필 및 골프 클럽을 소개합니다. 아마추어 시절 중학교 3학년 때 박결 프로 골퍼, 이소영 프로 등과 함께 인천 아시안게임 은메달 리스트로 슈퍼루키 탄생을 알리더니 2017년 아마추어 신분으로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 with SBS와 US 여자 오픈 준우승을 차지한 여자 골프선수입니다.
2017년 8월 BOGNER MBN 여자오픈 우승으로 시즌 2승을 거두며 1995년 박세리 선수, 1999년 임서현 프로 등에 이어 아마추어 때 이미 프로를 평정한 선수입니다. 2017년 8월 만 18세로 성인이 되자마자 롯데골프단과 2년 12억원에 계약을 맺었을 정도로 수많은 슈퍼루키 중에서도 남달랐던 선수입니다.
2017년 LF 포인트 왕중왕전에서는 초천선수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KLPGA에 정식으로 데뷔한 2018년에는 2006년 신지애 프로 골퍼 이후 12년 만에 신인상과 대상을 수상한 선수가 되기도 했습니다. 천재 루키로 유명했던 김효주 프로조차 하지 못한 대기록입니다.
2018년 신인상 포인트 2633점으로 백규정 프로의 역대 1위 기록을 깨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현재 역대 1위 기록은 2022년 이예원 프로 3001점이며 2위 기록은 2023년 김민별 프로 2969점인데 두 선수 모두 우승없이 만든 기록입니다.
LPGA 최혜진 프로 골퍼를 소개합니다.
목차
최혜진 프로 프로필
펭귄 공주, 펭귄 낭자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골프 선수입니다. 재밌는 것은 KLPGA에 데뷔한 이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KLPGA 대상을 수상하며 평정하다시피 한 후 미국 LPGA 도전했는데 준우승만 기록하고 아직 마수걸이 우승이 없기도 합니다.
실력만 놓고 보면 어느 대회든 우승 후보로 꼽히지만 태국 아타야 티띠꾼, 차네티 와나사엔, 로즈 장 등에 막혀서 아쉽게도 아직까지 LPGA 우승을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3시즌에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딱 한 번 컷오프 당했을 정도로 우승 운만 따르지 않았을 뿐 꾸준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동광 초등학교 3학년 때 처음 골프를 시작했는데 김해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아빠 최길호 씨는 베스트 스코어가 69타일 정도로 골프를 좋아해서 자녀들을 골프선수로 키우고 싶었다고 합니다. 3살 위인 최혜진 오빠 경우는 아예 공을 못 맞춰서 포기했지만 피칭 웨지로도 공을 맞추는 것을 보고 골프를 시켰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세운 골프선수 최혜진의 목표는 국가대표, 세계 1위, 올림픽 금메달, LPGA 진출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이미 90대 타수를 쳤고 이후 급속도로 성장해서 중학교 2학년 때부터 KLPGA 초청 선수로 뛰었을 정도로 이미 프로 잡는 아마추어로 명성이 높았습니다. 2014년 국가대표가 된 이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개인전 5위, 단체전 은메달의 성적을 거뒀고 데뷔도 하기 전에 2승을 거두고 KLPGA 풀시드권을 가지고 데뷔한 선수입니다.
천재 골프선수가 된 데에는 골프를 시작한 이래로 하루가 멀다하고 매일 같이 골프를 쳤을 정도로 인생 대부분을 골프와 함께 보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 어머니가 물심 양면으로 지원한 덕분에 지금의 골프선수 최혜진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골프선수 최혜진 프로필
- Choi Hyejin
- 생년월일 1999년 8월 23일 (최혜진 프로 나이 25세, 고향 경남 김해)
- 키 167, 몸무게 58, 혈액형 O형, 소속사 대홍기획, 소식팀 롯데 골프단
- 학력 동광 초등학교, 학산여자중학교, 학산여자 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 스포츠학부
- 가족 부모님, 오빠 등 (결혼 미혼)
- 캐디 현지 캐디
- 인스타 계정 hyejin_choi1
골프선수로서의 장점이라면 280야드에 달하는 드라이버 비거리입니다. 장타자가 된 데에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하루에 3000개씩 줄넘기를 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단 뛰기도 한 번에 200개를 할 정도로 강철 체력을 자랑합니다.
그 덕에 드라이버샷 스윙 스피드가 100마일 (161km)를 넘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여자 프로 골프선수 평균은 150km입니다. 특히 공격적인 플레이가 장기로 아마추어 시절에도 프로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곤 했습니다.
최혜진 수상 이력
- 2014년 제 17회 인천 아시안게인 골프 여자 단체전 은메달
- 2017년 KLPGA 투어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 우승, 보그너 MBN 여자오픈 우승, US 여자 오픈 준우승
- 2018년 KLPGA 투어 비씨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우승
- 2019년 KLPGA 투어 크리스 F&C 제41회 KLPGA 챔피언십 우승, NH 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 S-OIL 챔피언십 우승, 맥콜 용평리조트 오픈 with SBS 골프 우승, SK 네트웍스 세얼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우승
- 2020년 KLPGA S- OIL 챔피언십 우승, ADT 캡스 챔피언십 우승
- 2023년 KLPGA 투어 롯데 오픈 우승
- 통산 KLPGA 11승
최혜진 스포츠영상 보러가기
최고의 한 해를 보낸 2019년에는 대상, 다승왕, 상금왕, 최저타수상, 인기상, 베스트 플레이어상까지 말 그대로 싹쓸이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LPGA 진출 이후에는 아직까지 우승이 없는데 2022년 우승 없이 시즌 상금 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체 6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최혜진 클럽 정보
- 최혜진 드라이버 핑 G410 LST 드라이버
- 페어웨이 우드 테일러메이드 SIM2 MAX
- 하이브리드 핑 410
- 최혜진 아이언 핑 i블레이드
- 웨지 타이틀리스트 보키 SM8
- 퍼터 테일러메이드 스파이더X
- 그 외 펭귄 헤드커버, 에이밍 스틱, 원숭이 헤드 커버, 골프 우산 등
최혜진 프로 골프 클럽 정보는 대회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혜진 프로 스윙은 빠르고 부드러운 골반회전과 백스핀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트랙맨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여자 프로골프선수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스윙을 하는 선수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클럽 스피드는 빠르고 발사각도가 좋은데 백스핀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의 스윙을 만들기 위해서 어릴 때부터 헤드스피드를 높이기 위해서 바람개비 스윙연습기, 스피드 스틱으로 꾸준히 훈련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아침에 요가 매트 위에서 폼 롤러 등을 통해서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꾸준히 한다고 합니다.
LPGA 최혜진 골프선수
프로가 되기 전에 2017년 US 여자 오픈에서 준우승 하면서 50년 만의 아마추어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쓸뻔했던 선수입니다. 아쉽게도 박성현 프로에게 밀려서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아마추어 시절에 놓친 우승 상금만 8억원 (US 여자오픈 준우승 상금 6억원)에 달했습니다. 이에 프로 데뷔하자마자 스폰서 계약을 맺었는데 롯데 골프단 최혜진 계약금은 총액 12억원으로 역대 최고액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최혜진 일정
- 2024년 2월 29일~3월 4일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
LPGA 무대 데뷔하기도 전에 이미 US 여자오픈 준우승을 기록했지만 정작 프로 데뷔 이후에는 아직까지 우승이 없는데요. 2022년 역대 최초로 우승 없이 200만 달러 상금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태국 아타야 티티쿨 선수에게 아쉽게 LPGA 신인왕을 빼앗기기도 했습니다.
LPGA 첫 우승을 놓고 마음 고생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2024년 혼다 LPGA 타일랜드 클래식에서 패티 타바타나킷 선수에 밀려 우승은 놓쳤지만 빨간 바지의 마법사 김세영 프로와 함께 3위를 기록한 만큼 조만간 우승 소식을 들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김효주 프로의 뒤를 이어가고 있는 괴물 골프선수인데요. 초등학교 4학년 때 세운 꿈 중에서 올림픽 금메달, 세계랭킹 1위 2개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미 KLPGA 무대는 평정한 만큼 LPGA 무대에서의 맹활약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