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혜리 자갈치 아지매 사연 및 딸 골프 안근영 프로 프로필 나이 고향 남편 수상 작품활동 일정을 소개합니다. 최근 발표한 이혜리 자갈치 아지매 노래가 인기를 얻으면서 제 2의 전성기를 맡고 있는데요. 이혜리 노래 자갈치 아지매는 전국노래자랑 악단장을 맡고 있는 신재동 씨가 작곡했다고 합니다.
본인이 직접 작사가로 참여했는데 골프선수인 안근영 프로도 함께 참여했다고 합니다. 모녀가 힘을 합친 사모곡인 자갈치 아지매는 시장 바닥에 좌판을 깔고 장사하던 어머니 마음을 노래했다고 합니다. 환갑의 나이에 또 한 번 히트곡을 제조한 덕에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가수 이혜리 딸 안근영 골프 선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목차
가수 이혜리 자갈치아지매 사연!
부산하면 수많은 노래들이 있지만 최고의 노래는 조용필 씨의 ‘돌아와요 부산항에’, 가수 문성재 ‘부산 갈매기’ 두 노래가 제일 유명합니다. 하지만 최근 발매된 자갈치 아지매가 또 하나의 부산 노래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갈치 아지매는 자신의 스타일을 버리고 새롭게 고전적인 폴카 리듬을 자랑하는 노래인데요. 신나는 폴카 리듬과 다르게 가사는 사모곡 답게 가슴을 울리는 노래입니다. 자갈치 아지매 가사는 영화 ‘국제시장’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딸 안근영 프로 골퍼와 함께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갈치 아지매 뜻은 부산 영도 다리 자갈치 시장 아줌마를 상징하는 말인데요. 재밌는 것은 부산을 상징하는 노래임에도 광주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앨범 발매 이후 전국노래자랑 말고는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전유진, 오유진, 정동원 등 후배 가수들이 방송에서 부르면서 널리 알려진 곡입니다.
이혜리 이만기 당신은 바보야 사연
1985년 데뷔한 이혜리 당신은 바보야 노래에는 안타까운 사연이 있는데요. 무명가수였던 이혜리는 ‘들꽃처럼’ 노래를 발표하고 이제 막 작품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씨름계 대부 동생이 가수라 집을 오가다가 이만기 씨를 만났고 의남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에 이만기 씨름하면 국민적인 스타였던 탓에 바로 스캔들이 되고 말았는데요. 엉뚱한 스캔들로 신인가수 그것도 여가수였던 탓에 활동에 한계를 느끼고 모든 걸 포기하고 결혼과 함께 연예계를 떠났습니다.
15년 후 다시 컴백을 한 뒤 2002년 ‘당신은 바보야’ 노래를 발표하고 뒤늦게 전성기를 맞이했는데요. 이 노래 덕분에 가수 이혜리라는 존재를 팬들에게 알리면서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단골 가수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모르나봐, 아이 좋아라, 자갈치 아지매 등으로 인기를 더하고 있는 중입니다.
안근영 프로 프로필
이혜리 딸 안근영 프로 골퍼는 미녀 골프선수로도 유명한데요. 174cm의 큰 키를 자랑하며 그린 위의 모델이라고 불리는 선수입니다. 유현주, 조연희, 박진희, 조아란 선수 등이 나오기 전에 필드 위의 패셔니스타입니다. 2016년 드림투어 10차전 우승 등을 하기도 했습니다.
안근영 골프선수는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프로골퍼를 준비해서 2009년 KLPGA에 입회했으며 1부 투어와 2부 투어를 오가며 선수 활동 중입니다. 지난 2022년까지 골프선수로서 활동하고 현재는 SBS 골프 The Shot 등 방송 활동과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중입니다.
(여담으로 아이스 하키 안근영 선수 또한 얼짱에 미녀 하키 선수로 유명합니다.)
골프선수 안근영 프로필
- 생년월일 1991년 1월 7일 (안근영 나이 32세)
- 키 174, 혈액형 B형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가수 이혜리 등 (결혼 미혼)
- 안근영 수상 이력 : 2016년 KLPGA 투어 액티비아-백제CC 드림투어 Road to The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
- 인스타 계정 a_a.keunyoung
안근영 방송
- 로테이션 게임, SBS 골프 the shot, 레슨 팩토리 등
안근영 프로는 엄마를 닮은 미모로도 주목을 많이 받았는데요. 아쉽게도 프로 골프선수로는 큰 활약을 하지 못하고 2023시즌부터는 투어를 뛰고 있지 않습니다. 여담으로 김효주 프로가 안근영 프로 캐디를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엄마도 골프 실력이 싱글에 달할 정도로 상당하다고 합니다. 엄마인 가수 이혜리 씨는 1982년부터 1985년까지 4년 동안 강원도 볼링 선수 대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거기에 스키와 수상스키 탈 정도로 운동신경이 뛰어난 집안이라고 합니다.
가수 이혜리 프로필
고향 춘천에서 태어나서 전국노래자랑과 남다른 인연이 있는데요. 가수 데뷔하기 전에 17살 고등학생 시절에 전국노래자랑에 출전해 입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고3때부터 밤업소에서 노래를 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잠깐 볼링선수 생활도 했었는데 1985년 ‘들꽃처럼’을 발표하며 주현미, 김범룡 등과 함께 데뷔를 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위에서 소개한 이만기 선수와 열애설 때문에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때문에 15년 동안 공중파 방송 활동을 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혜리 남편 결혼 스토리
데뷔하자마자 스캔들이 터져 1년 반만에 작품활동을 중단하고 일반인으로 돌아가서 만난 것이 지금의 남편입니다. 남편과 결혼 이후 1991년 딸 안근영 씨를 낳고 평범한 가정주부로 지내다가 2000년 ‘혼자 사는 여자’로 다시 재데뷔해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무명 시절에는 서러움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방송국 PD들이 인사조차 받아주지 않을 정도로 서러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딸을 출산하고 노래를 못 부르는 스트레스를 동네에 있는 골프연습장에서 풀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혜리 남편 분도 골프 선수입니다.
자갈치 아지매 이혜리 프로필
- 생년월일 1962년 7월 14일 (가수 이혜리 나이 61세, 고향 춘천)
- 혈액형 B형, 종교 개신교
- 가족 남편, 딸 안근영 프로 골퍼 등
가수 이혜리 작품활동
- 데뷔 : 1985년 들꽃처럼
- 방송 출연작 :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스타다큐 마이웨이 368회 등
가수 이혜리 수상 이력
- 2012년 제 19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올해의 10대 가수상
- 제 1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사회봉사상
늦깍이 스타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데뷔하자마자 당대 최고 스타 이만기 선수와의 스캔들로 소리없이 사라질뻔했지만 결혼 이후 재데뷔해서 조금씩 인기를 얻다가 자갈치 아지매 노래로 제2의 전성기를 맞는 경우가 흔하지 않죠.
이혜리 노래 베스트 5
히트곡을 듣고 싶으신 분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어렸을 때부터 노래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시장에 있는 엿장수 마이크까지 빼앗아 불렀다고 합니다. 50대가 넘어서도 신곡 자갈치 아지매로 인기몰이를 하는 데는 딸 안근영 프로와 골프선수 남편의 응원 덕분이라고 합니다.
자갈치 아지매 가수 이혜리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시간 일요일 오후 7시 50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