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y 윤목사 교회 십구조 40억 헌금 이야기입니다. 온몸에 명품을 휘감고 고급 외제 자동차를 여러 대 몰고 다니는 00 교회 윤목사. 젊은 감각을 지녀 진취적인 설교로 청년 신도들을 감동케 하는 목사로 유명했던 그에게는 비하인드가 있었으니 십구조라는 말도 안되는 헌금입니다.
십구조란, 보통 교회에서 바치는 헌금인 십일조 즉 수입의 10분의 1을 헌금으로 내는 것이 아니라 90%를 헌금으로 내고 10%로 생활했다고 합니다. 00 교회 윤 목사는 청년들에게 많이 벌어 많이 내는 것을 은혜라 하며 소득의 10분의 9인 십구조를 내도록 설파했는데 실제로 이걸 내는 신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듣고도 믿기는 않는 궁금한 이야기Y 목사 십구조 헌금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목차
궁금한 이야기 Y 윤목사
패셔니스타 뺨치는 화려한 겉모습을 가진 00교회 윤목사가 궁금한 이야기 Y 717회 방송에 나왔습니다. 윤목사는 청년들에게 감동적인 설교를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의 설교에는 한 가지 특이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교회에 드리는 예물인 십일조에 대해서 다다익선 즉 많이 낼수록 좋다는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펼쳤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목사를 따르던 청년 신도들은 십일조를 넘어서 십의구조 헌금을 내기 위해 과외 아르바이트까지 하고, 그렇게 번 돈 전부를 헌금으로 바쳤다고 합니다. 급기야 청년들끼리 헌금 경쟁을 부추겼고 헌금 액수가 줄면 게으름에 관한 성경 구절로 청년들을 몰아붙이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윤목사의 종용에 급기야 청년들은 대출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돈을 빌려서 십구조 헌금을 바쳤다고 합니다. 피해 청년 수진(가명) 씨가 냈던 헌금은 무려 17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수진 씨 외에도 수많은 청년들이 헌금을 바쳤고 총 피해액은 40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청년들은 윤목사의 화려한 생활에 헌금의 쓰임에 의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이라면서도 교회 윤 목사는 고급 아파트에 살며 명품 쇼핑을 자주 했기 때문이다. 그의 실체에 대한 폭로를 이어가던 피해 청년들은 제작진에게 또 하나의 충격적인 이야기를 했는데요.
충격적이게도 몇몇 여성 신도들이 윤 목사에게 원치 않는 성관계까지 당했다고 합니다. 무릎에 앉아봐, 어디까지 할 수 있어 등 적기에도 낯뜨건운 단어들로 여성 신도들을 희롱했다고 합니다.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은 그의 입장을 듣기 위해 윤 목사를 찾아가 보았지만 진술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무릎에 앉아봐” 명품 휘감은 목사의 실체?…”성관계·십일조 강요”
궁금한 이야기 y 목사 교회 어디 누구?
궁금한 이야기y 교회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00 교회라고 추정됩니다. 윤목사 본명은 자세히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00 교회에서는 가게 매출처럼 일명 헌금 순위를 매겼는데 순위가 떨어지면 엄청난 망신을 주는 방식으로 젊은 신도들에게 십의 구조 헌금을 반강요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00 교회 피해자라고 sns에서 밝힌 피해자는 헌금 순위가 떨어지면 큰 일 나는 줄 알고 수입은 물론이고 빚까지 내서 교회 헌금으로 바쳤다고 합니다.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 충격적인 이야기인데요. 농담 같지만 실제로 대한민국 교회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궁금한 이야기y 교회 편에서 신 목사, 곽 목사 등 인천, 분당 등 서울 – 경기 지방부터 시작해서 지방의 작은 교회들까지 엄청난 비리가 계속 터지고 있는데요. 하느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전 재산과 청춘을 갖다 바친 안타까운 사람들이 너무 많다고 합니다.
궁금한 이야기y 윤목사 피해 금액만 40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피해 받은 청년들은 구제 받기도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부디 00 교회 진실이 알려져서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00 교회 윤목사 이야기와 함께 수상한 네일숍 손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