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빈예서 근황 소식입니다. 트로트 신동 빈예서 양은 2022년 전국노래자랑 남해군 편에서 최우수상, 연말결산에서 최연소 대상 수상자이기도 합니다. 미스 트롯3 방송에서도 파죽지세로 달려나갔지만 아쉽게도 탑7 무대를 앞두고 탈락해 최종 8위를 차지했습니다. 방송 이후 빈예서 행사비 및 출연료 금액이 대폭 오르면서 지금은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등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미스트롯에서의 인기 덕분에 kbs 아침마당, 진품명품, 더 트롯쇼 등으로 각종 공연행사로 바쁜 나날이 계속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하나 있는데 미스 트로트 방송 전에 쇼퀸 오디션에 참가를 먼저 했습니다. 하지만 지역 노래방 예선에서 탈락하는 아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쇼퀸 예선 탈락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었는데 빈예서 양은 미스트롯3에서 화려하게 부활하며 우승후보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대국민 응원 투표 1위를 5번이나 달성하며 미스트롯3의 인기를 견인하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빈예서 팬클럽 빈나는 예서 회원이 수천명에 달하는 중입니다.)
(만약 쇼퀸 본선에 나갔다면 미스트롯3 참가가 금지되서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었습니다.)
빈예서 어머니 사연과 함께 떠오르는 트롯 퀸을 소개합니다.
목차
빈예서 엄마 가족 사연
미스트롯3 5라운드 2차전에서 송가인의 ‘어머님, 사랑합니다’, 예선 1라운드에서 ‘모정’을 불러서 수많은 시청자를 팬으로 만든 빈예서 양입니다. 할머니를 생각하면서 노래를 불렀고 이제 고작 11살이지만 진심어린 노래 실력에 감동을 주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안타까운 사연도 있는데 아버지 빈민화 씨와 어머니가 이혼하는 바람에 지금은 할머니 댁에서 지내고 했다고 합니다.
빈예서 부모님은 지난 2018년 경 이혼했고 할머니 할아버지 손에 자랐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아이들보다 철이 일찍 들었고 스스로 식사 후에는 설거지를 하고 2000원 용돈을 모아서 할머니 선물을 사는 착한 손녀딸이라고 합니다. 예서 양은 가수가 되고 싶은 이유도 돈을 많이 벌어서 함께 살지 않는 엄마를 비롯해서 가족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싶다고 인터뷰 하기도 했습니다.
안타까운 가정사가 공개되면서 빈예서 엄마 사망 소식이 나오기도 했는데 이것은 유튜브 발 가짜 뉴스입니다. 비록 엄마와 함께 살고 있지는 않지만 트롯 가수가 되서 돈을 벌게 되면 다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하는 꿈을 가진 여린 소녀 가수 예서 양입니다.
빈예서 할머니 가수 출신?
노래와 함께 주목을 받으면서 예서 양의 할머니 김영순 씨도 덩달아 주목을 받았는데 여기에도 재밌는 사연이 있습니다. 김영순 씨가 가수 이미자 제자 김선옥 씨로 ‘남자는 괴로워’, ‘사랑의 꽃밭’ 등을 불렀다는 가짜 뉴스가 성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럴 듯한 이야기라 많은 사람들이 속기도 했는데 해당 가수는 다른 분입니다.
(엄청난 인기 때문에 유독 예서 양은 많은 가짜 뉴스에 시달렸습니다.)
빈예서 아빠 직업?
딸 예서 양 덕분에 아버지 빈민화 씨에게도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빈민화 씨는 꼬치구이 가게를 운영하면서 가끔씩 예서 양이 일손을 돕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혼과 함께 생계유지를 해야했기에 바쁘게 일하느라 아버지와 떨어져지내고 있지만 미안해 하지말라며 앞으로 더 잘하면 된다고 하는 예서 양입니다.
빈예서 프로필
진주가 고향인 예서 양은 2022년 7월 31일 전국노래자랑 경남 남해 편에 나가서 ‘사랑님’을 불러서 처음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실상의 데뷔 무대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서 전국노래자랑 청중들을 사로잡았는데요. 10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꺽기 실력으로 할머니 할아버지를 춤추게 만들었습니다.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울음바다가 됐는데 그 때 처음으로 내가 노래를 잘한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2022 연말 결선에서는 진정인가요를 불러서 대상을 타기도 했습니다. 미스 트롯 이후로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벌써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다 꺽기 요정이 되었는지 다들 궁금해하는데 사실 배운 적은 없다고 합니다. 노래 스승은 바로 할머니인데 할머니가 설거지나 집안일 하시면서 흥얼거리는걸 따라하면서 익혔다고 합니다. 예서 양이 말하는 트로트의 매력이 바로 꺽기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트로트 말고 다른 노래도 불러봤지만 전부 트롯화시켜서 포기했다고 합니다. 감정 잡는 법이 궁금하실텐데 할머니 생각을 하면 저절로 감정이 잡힌다고 합니다.
예서 양이 노래에 재능을 보이고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난 이후에 보컬레슨을 받은 이후에 실력이 일취월장했다고 합니다. 지금 예서 양의 꺾기 실력은 아버지 빈민화 씨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노래 선곡도 아버지가 직접 해주신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예서 할머니 인기도 보통이 아니라고 합니다. 예서 아버지도 노래실력이 상당해서 팬미팅 때 임영웅 뺨 건드리는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예서 아빠 팬미팅 때 노래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이 정도 가족이면 트로트가수가 되는 것은 어쩌면 운명아닌가 싶네요.
(근데 아버지 딸 팬미팅 장에서 본인이 열창하시면 곤란해요~ 심지어 무대 매너까지~)
빈예서 노래 실력 비결은
-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신다
- 목을 촉촉하게 한다
- 배에 힘을 주고 지른다
가수 빈예서 프로필
- 생년월일 2012년 11월 13일 (빈예서 나이 12세, 고향 진주)
- 학력 봉래초등학교> 가람초등학교 재학 중
- 가족 아버지 빈민화, 할아버지, 할머니 김영순 등
- mbti enfP
- 빈예서 유튜브 빈나는 예서
- 인스타 계정 binyeseo3
- 빈예서 팬카페 binimys
빈예서 고향 진주에서는 벌써 슈퍼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중인데 방송 이후에는 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습니다. 얼마전에는 팬미팅까지 진주 판문동 전통예술회관에서 팬미팅 (참가비 5만원)을 열었는데 단독 팬미팅 임에도 엄청난 팬들이 모여서 남다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여기서 아버지까지 열창을 선보였습니다.
빈예서 최근영상
빈예서 미스트롯3
쇼퀸 오디션에 탈락한 이후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나왔는데 같은 11살 천재 소녀 고아인 양과 대결에서 이미자 모정 노래를 불러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담으로 당시 두 사람은 입씨름까지 벌였는데 고아인은 상금이 3500만원이 넘는다고 자랑하자 공중파 전국노래자랑 대상 출신이라며 귀엽게 다투기도 했습니다.
(물론 결과는 두 사람 다 올하트~)
공식적으로 미스트롯3 우승자는 가수 정서주 양이지만 최종 탑7을 뽑는 무대에서 감기로 컨디션 난조가 아니었다면 우승이 바뀌었을 수도 있었다고 봅니다. 탈락할 당시에도 응원투표는 1위였지만 심사위원 점수에서 밀리며 아쉽게 탈락했었습니다. 결승전에서 부른 김상배 ‘안돼요 안돼’ 노래는 안타깝게 방송되지 못했는데 타 방송에서 다시금 노래 실력을 뽑냈습니다.
빈예서 소속사
대국민 응원 투표에서 앞도적인 인기를 보인 만큼 계속해서 미스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등에도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 회 1~2곡을 부르기 위해서 초등학생이 몇 시간씩 기다려서 들러리를 서는 것은 아닌 것 같다며 거절했고 현재까지는 소속사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tv 조선 방송에는 출연하지 않고 있습니다.
빈예서 수상 이력
- 2022년 전국노래자랑 남해편 최우수상
- 2022년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대상
- 2022년 kbs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대상
- 2024년 tv 조선 미스트롯3 8위
빈예서 관련활동
- 방송 출연 : 현장르포 특종세상 637회, 아침마당, 불타는 장미단, kbs 노래가 좋아 등
미스 트롯으로 전국민의 딸이 되었지만 미스트롯3 콘서트에 불참하면서 팬들을 아쉽게 했는데요. 대신 독자적으로 콘서트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아버지 입장에서는 딸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빈예서 행사비, 출연료 얼마?
미스트롯3 출연 이후 빈예서 출연료 금액을 많이 궁금해 하는데 이때문에 가짜 뉴스가 성행하면서 많은 오해를 사고 있습니다. 심지어 수천만원에 달하는 임영웅 행사비를 넘는다는 말까지 나오는데 당연히 거짓말입니다. 일부 천만원이 넘는다며 수억원의 재산을 벌었다는 것은 가짜입니다.
실제로 행사비로 1000만원 이상을 버는 트롯가수는 손에 꼽히면 500~600만원을 받는 경우도 흔치 않습니다. 보통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출신들이 200~300 정도는 받는다고 하지만 이또한 개인별로 편차가 큰 편입니다. 유튜버 이진호 씨가 공개한 현역가왕 출연료 및 행사비를 참고해보면 적게는 500만원에서 많게는 1500만원 정도까지 추정됩니다.
참고로 미스트롯2 김다현, 김태연 양이 1500만원을 받고 우승한 양지은이 1500~2000만원 사이를 받았다고 하는 것으로 봤을때 예서 양에 대한 루머는 전부 오해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미스트롯3 빈예서 출연료 금액은 회당으로 지급되는데 오디션 출연료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2020년에 벌어진 미스터트롯 출연료는 고작 10만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타는 트롯맨 등 많은 오디션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명 시절 배아현 씨는 10만언, 5만원을 받고 노래를 불렀다는 슬픈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미스트롯3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