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성 아들 장준우 경희대 근황 소식을 전합니다. 영화배우 장현성 가족은 연예계에 숨어있는 배우 집안으로도 유명한데요. 장현성 장인 배우 양택조 씨부터 시작해서 아들 장준우 군도 송중기 닮은꼴로 경희대 훈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방송에서 장현성 장준우 근황 소식이 전해졌는데 현재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교 재학 중에 군대 입대했다고 합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11살 꼬맹이가 폭풍성장해서 군입대를 앞두고 아빠와 마지막으로 방송을 하고 현재는 군복무 중이라고 합니다.
배우 장현성 가족과 아들 장준우 배우 포기한 이유를 소개합니다.
목차
장현성 아들 장준우 배우 포기한 이유
슈돌 등 방송 출연으로 훈훈한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배우가 되는 것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학창시절에는 잠시 탤런트 꿈을 꾸기도 했지만 공교롭게도 아빠 모습을 보고 배우 생활이 쉽지 않다는 걸 알았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축제에서 연기에 도전한 적이 있었는데 준우 군의 연기를 본 선배들이 아빠가 친아빠가 맞는지 유전자 검사를 하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연기를 동영상을 통해서 직접 보고 1분 만에 끄고 연기자 꿈은 포기했다고 합니다.
배우 아들이라는 이유만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버지 얼굴이 알려지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을 통해서 본인 얼굴도 알려진 터라 주변 사람들 눈치를 많이 보게 됐다고 합니다. 친구들 또한 나를 좋아하는 것인지 배우 장현성 아들이라서 좋아하는 것인지 고민을 많이 하는등 힘든 시간도 있었다고 합니다.
경희대 장준우 근황
장준우 군은 경희대 호텔경영학과 2학년에 재학 중으로 현재는 군대 복무 중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경희대 밴드 기타리스트로도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연예인으로서의 꿈을 키울지는 지켜봐야 할듯 싶습니다.
(여담으로 배우 정은표 아들 서울대 정지웅 군과도 여전히 절친이라고 합니다.)
배우 장현성 프로필
극단 학전 독수리 5형제로 중 한 명으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당시 극단 학전 멤버가 조승우, 설경구, 김윤석, 황정민 등이었는데 당시에는 인기투표 1위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했지만 배우 데뷔 이후에는 오히려 빛을 못 본 배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배우를 꿈꾼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연출 전공으로 친구 따라서 서울예대에 갔다고 합니다.
장현성 학전
서울 대학로 소극장의 터줏대감으로 가수 김민기 씨가 1991년 3월 15일에 세운 곳입니다. 극단 학전은 서울예전 멤버들이 활동한 극단으로 난타 (류승룡, 김원해, 장혁진)와 더불어 연기파 배우들을 많이 배출한 곳으로 1994년 세운 극단입니다.
200석 미만의 소극장이지만 누적 관객이 75만 명에 달하며 뮤지컬 지하철 1호선 등이 바로 극단 학전 대표작입니다. 하지만 극단 대표인 가수 김민기 위암 투병 등에 코로나19 팬데믹까지 격치면서 2024년 3월 15일 개관한지 33년만에 폐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현성 아내 양희정 결혼 스토리
와이프 양희정 씨와는 바로 극단 학전 시절에 연극배우로 만났습니다. 장현성 장인 어른 (부인 양희정 아버지)이 바로 배우 양택조 씨입니다. 양택조 씨는 평소 딸에게 결혼 상대로 배우만은 안 된다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연극에 출연하게 되면서 집이 가까워 바래다주다가 자연스럽게 연인이 됐다고 합니다. 당시에 수입이 얼마 안되던 터라 공원에서 포장마차에서 소주를 마시고 자전거 타면서 소박한 데이트를 즐겼다고 합니다.
양희정 씨와 데이트를 할 때 통금시간을 늦춰달라고 장인 양택조 씨를 직접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자리에서 ‘네가 (교제하는) 그 놈이냐? 언제 결혼할 건냐?’는 말에 일사천리로 결혼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결혼 당시 월 100만원 수입으로 괜찮겠냐는 말에 부인 양희정 씨는 흔쾌히 OK를 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결혼 후 배우 집안이지만 연기와 관련해서는 서로 언급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인 양택조 씨를 가족이기 전에 선배 연기자로서 존경한다고 합니다. 간경화 때문에 시한부 선고를 받았을때는 장인을 위해서 간이식까지 해주겠다고 했다며 나중에는 감동을 주었다고 합니다.
배우 장현성 프로필
- 생년월일 1970년 7월 17일 (장현성 나이 54세, 고향 거제 출생)
- 키 177, 몸무게 72,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종교 개신교, 군대 육군 병장 만기, MBTI INFJ
- 학력 은혜초등학교, 불광중학교, 선정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
- 가족 장현성 부인 (와이프) 양희정, 자녀 장남 장준우, 차남 장준서, 장인 배우 양택조 등
- 집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 SNS 페이스북
장현성 작품활동
- 데뷔작 1994년 지하철 1호선 (비공식 1993년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 방송 출연작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유퀴즈 온더 블럭,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힐링캠프, 미운 우리 새끼,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
- 드라마 출연작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로즈마리, 부모님 전상서, 마이러브, 하얀 거탑,밀회, 시그널, 닥터스, 슈룹, 대행사 등 (차기작 재벌X형사)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하고 생계를 위해서 월급을 준다고 해서 극단 학전 오디션을 보고 창단 기념작 지하철 1호선과 함께 데뷔했습니다. 긴 시간 무명배우 생활을 했는데 한 달에 30만원 남짓을 벌면서도 낮에는 차에 가전제품을 싣고 팔러 다니는 외판원으로 밤에는 극단 배우로 이중생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존재감을 드러낸 작품이 바로 2001년 영화 ‘나비’입니다. 이후 드라마 부모님 전상서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린 이후로 주 조연급 배우로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늘려가는 중입니다. 영화감독 장항준 김은희 작가 부부와 절친으로 영화 리바운드 등 대부분 작품에서 페르소나로도 활동 중입니다.
장현성 필모그래피
- 영화 출연작 백수 스토리(1997), 나비, 귀신이 산다, 로망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라스트 필림, 싱글 인 서울, 쎄시봉, 길복순 등
-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컨택트, 맘마미아(2023), 디어 에반 핸슨(2024) 등
- 연극 지하철 1호선, 햄릿, 육분의 륙, 라이프 인 더 씨어터, 킬 미나우 등 (노이즈 오프 연극 연출작)
장현성 김은희 작가
김은희 작가 집필 드라마나 영화에는 페르소나로 출연하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장현성 장항준 감독이 서울예전 동기이자 힘든 시절을 함께 보낸 인연이 깊은 절친이기 때문입니다. 꼬꼬무 방송도 장항준 감독에 이어서 출연 중이기도 합니다.
재밌는 것은 출연은 하지만 김은희 작가 작품에서 단명하는 역할을 주로 맡았다고 합니다. 물론 이것도 연기력이 받춰주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배우 황정민 씨와는 영화 ‘쉬리’에 단역으로 잠시 출연한 적이 있는데 연극 중에 배우가 급하다는 연락을 받고 함께 가서 일당 50만원 (당시 월급 30만원)을 받고 한동안 편하게 지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장현성 수상 이력
- 2005년 KBS 연기대상 남자특집단막극상
- 2007년 KBS 연기대상 주간극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 2013년 SBS 연기대상 장편 드라마부문 남자 특별연기상
- 2015년 SBS 연기대상 중편 드라마부문 남자 특별연기상
- 2016년 제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 최우수상
- 2019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닥터 프리즈너)
학전 동기인 황정민, 조승우, 설경구, 김윤석 등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배우가 된 것에 비하면 인기 면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연기력 하나만큼은 절대 밀리지않는 내공을 가진 배우라고 봅니다.
연기파 배우 아버지를 둔 탓에 오히려 장준우 군이 배우 꿈을 포기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처음부터 연기를 잘하는 사람은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슈돌 후배 강경준 강정안 부자처럼 함께 무대에 서는 것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