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저스티 파이드 원시도시 드라마를 알고 계신가요? 인기 미국 드라마 저스티 파이드(Justified)가 켄터키 주를 떠나서 새롭게 디트로이트를 배경으로 탄생한 것이 저스티파이드 원시도시입니다. 켄터키 주를 지키던 보안관 라일란 기븐스와 범죄자 보이드 홀브룩도 함께 리부트 되었다고 합니다.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정보 및 세계관과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과연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목차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정보
저스티파이드 시리즈는 보안관인 레일런 기븐스와 범죄자 보이드 크라우드의 이야기를 다룬 미국 드라마입니다. 그냥 보안관과 범죄자가 아니라 어린 시절 소꼽동무였던 두 사람이 광산붕괴 사고 이후 보이드는 범죄자의 길을 택하고 라일란은 보안관의 길을 택하면서 부딪히는 친구 둘의 이야기입니다.
범죄자가 된 보이드는 친구인 라일란때문에 생사의 고비까지 맞이하자 손을 씻으려고 했지만 결국 뜻대로 되지 않자 지상 최악의 무법자가 됩니다. 범죄자이면서도 보안관인 친구 라일란과 때로는 아군이었다가 적군이었다가 하는 것이 바로 이 드라마의 매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범죄 드라마이지만 보이드와 레일런 사이에서 활약하는 에이바 크라우더도 매력적입니다.
1. 저스티파이드 원시도시 세계관
저스티파이드 원시도시는 엘모어 레너드 작가의 단편 City Primeval(원시도시)을 바탕으로 새롭게 리부트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켄터키 주 할란 카운티가 배경이었던 서부극 느낌이 물씬 풍겼다면 이번에는 디트로이이트를 무대로 한 도시 활극입니다.
레일런 기븐스가 이번에 상대해야할 범죄자는 디트로이트의 무법자 클레멘트 멘셀(배우 보이드 홀브룩)입니다. 그리고 그의 변호사인 캐럴린 와일더(배우 안저뉴 엘리스)가 범죄자 멘셀을 보호하는 악덕 변호사로 등장합니다. 평범한 아빠로 살고 싶었지만 결국 소시오패스 범죄자 소탕에 나서야하는 레일런 기븐스입니다.
* 저스티파이드 뜻
저스티파이드(justified)란, 정당방위라는 의미로 속사에 능한 레일런 기븐스가 범죄자들이 먼저 총을 뽑게 한 다음 정당방위로 쏴 죽인다는 의미입니다.
2. 저스티파이드 원시도시 시즌1 정보
- 몇부작 : 8부작
- 저스티파이드 원시 보러가기 : 디즈니 플러스, 왓챠 OTT
- 원제 Jusified: City Primeval
- 평점 10점 만점에 7점대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출연진 및 등장인물
레일런 기븐스 역 배우 티모시 올리펀트
시리즈 주인공은 레일런은 보안관 답게 남다른 사격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속사 능력이 뛰어납니다. 아버지 알로가 악당인 탓에 부자 간에 총질을 할 정도로 사이가 안 좋습니다. 보이드와는 어린 시절 엄마가 해준 밥을 같이 먹고 갱도 안에서 함께 생사고비를 넘긴 친구이지만 범죄자가 된 이후로는 애증의 대상입니다.
(저스티 파이드 시리즈 끝에서 죽일 수도 있었지만 결국 서로 쏘지 못합니다.)
저스티파이드 시즌 6에서 에이버리 마컴, 보이드와의 일을 해결하고 마이애미로 떠납니다. 하지만 원시도시 시리즈에서는 디트로이트 경찰국의 지목으로 인해서 발령을 받고 멘셀을 추적하게 됩니다.
클레멘트 멘셀 역 배우 보이드 홀브룩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시즌1의 메인 빌런으로 소시오패스로 살인을 즐기는 범죄자입니다. 유영철 같은 사이코패스 같은 캐릭터입니다.
캐롤린 와일더 역 배우 안저뉴 엘리스
클레멘트 멘셀의 변호사로 범죄자인 멘셀을 당당하게 보호하면서 레일런 기븐스와 사사건건 충돌합니다. 어떻게 보면 범죄자 보다 더 악랄한 변호사입니다.
보이드 크라우더 역 배우 윌튼 고긴스
원래는 레일런 기븐스와 함께 범죄자 아버지를 증오했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범죄자가 됩니다. 할란 최고의 미녀인 에이바 크라우더(배우 조엘 카터)를 두고 레일런과 잠시 삼각관계를 펼치기도 합니다. 레일런과는 가는 길은 다르지만 여전히 애증의 대상으로 디트로이트에서도 또 마주칩니다.
그 외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등장인물
- 윌라 기븐스 역 배우 비비안 올리펀트 : 레일런의 딸
- 샌디 역 배우 애들레이드 클레먼스
- 모린 다우니 역 배우 마린 아일랜드
- 자말 역 배우 아민 조셉
- 윈델 로빈슨 역 배우 빅터 윌림엄스
저스티파이드 원시도시 줄거리
켄터키를 떠난 지 15년이 된 레일런 기븐스는 평화롭게 딸과 마이애미 여행을 준비하던 중 디트로이트 경찰의 호출을 받게 됩니다. 그 곳에서 만나게 된 것은 소시오패스인 멘셀과 그를 보호하는 변호인 캐롤린입니다.
한편 아빠와 마이애미로 가려던 계획이 틀어진 윌라는 점점 반항아가 되어가고 레일런과 윌라 관계는 점점 최악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 사이 멘셀과 캐롤린은 알바니아로 떠나고 뒤를 쫓던 레일런은 알바니아 마피아와 대립하게 됩니다. 레일런은 무사히 멘셀을 물리치고 윌라와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까요?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시즌2 계획은?
일단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시즌1 결말에서 시즌2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프로듀서인 마이클 디너는 하지만 아직까지 시즌2, 시즌3 등으로 시리즈가 계속될지 정해진 바는 없다고 합니다. 원래 계획은 저스티파이드 시즌1의 외전 겪으로 리부트 작품이었다고 합니다.
만약 시즌2를 제작하게 된다면 티모시 올리펀트가 레일런 기븐스를 맡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티모시 올리펀트 친딸인 비비안 올리펀트와 부녀로서 관계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보이드, 에이바 크라우더 등은 앞으로 자세한 시나리오가 나와봐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결말 이후
시리즈의 또 다른 주인공인 보이드 크라우더가 시즌1에서 감옥에서 탈출하는 것으로 연출되는데요. 만약 시즌2가 제작된다면 보이드가 탈출한 이후를 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 죽은 줄 알았던 에이바와 보이드가 아들이 있다는 사실도 풀어야 할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 리뷰
저스티파이드 원시도시 후기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시리즈 자체가 서부활극을 바탕으로 하는 드라마라 한국 팬들에게 그리 친숙한 스타일이 아닙니다. 옛날 서부영화처럼 범죄자가 총을 뽑게 한 다음 정당방위로 쏴 죽이는 것은 전형적인 서부시대의 미국식 정서죠. 무빙 시즌2 공개일 정보는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미식 축구 같은 드라마가 바로 저스티파이드 원시 도시입니다. 아마 서부영화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그냥 쏘면 될 것을 굳이 기다려서 쏘는 레일런의 모습이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법을 지키면서도 범죄자를 소탕하는 그런 모습이 바로 저스티파이드 드라마의 매력입니다.
존윅2 존 윅 리로드 리뷰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