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아빠 액션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결말 해석 줄거리 관람평 리뷰

할리우드 최고의 돌+아이 영화감독 폴 토마스 앤더슨 그리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숀 펜이 만난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입니다. 폴 토마스 앤더슨은 부기 나이트, 리코리쉬 피자, 매그 놀리아, 펀치 드럼크 러브 등 필모그래피 모든 작품이 영화제에서 각광을 받은 스타일리쉬 감독인데요.

너무 스타일이 강하다보니 흥행과는 거리가 있는 헐리우드의 홍상수 감독 스타일입니다. 역대 최고 흥행영화가 데어 윌 비 블러드(한국 14,485명)로 고작 7600만 달러에 불과합니다. 자유로운 영혼의 영화감독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만나 제작비 1억 4000만달러의 블록버스터가 바로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로 북미 박스오피스를 기록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공개된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One Battle After Another)는 할리우드 최고의 거장 폴 토마스 앤더슨(Paul Thomas Anderson) 감독이 연출을 맡은 범죄, 드라마, 액션, 블랙 코미디 장르의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토머스 핀천(Thomas Pynchon)의 소설 바인랜드(Vineland)를 원작으로 하며 사회와 정권 사이의 모순된 권력 관계, 다인종 공동체의 갈등, 극단적 이념 충돌 등을 압도적인 영상미와 블랙 코미디로 풀어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숀 펜(Sean Penn), 베니시오 델 토로(Benicio del Toro), 레지나 홀(Regina Hall), 테야나 테일러(Teyana Taylor), 체이스 인피니티(Chase Infinity) 등 할리우드 초호화 캐스팅이 총출동했습니다. 특히 디카프리오는 반정부 무장 단체 프렌치 75(French 75)에 속한 팻 칼훈/밥 퍼거슨 역을 맡아 과거의 영화에서 보기 드문 강렬한 변신을 보여주며 필모그래피에 새로운 획을 그었습니다.

50대에 접어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첫 아빠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영화는 반정부 단체 ‘프렌치 75’에 합류한 폭탄 제조 기술자 팻 칼훈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1980년대 캘리포니아의 정치적, 사회적 혼란 속에서 펼쳐지는 개인과 집단의 갈등을 다룹니다. 디카프리오는 무장 투쟁에 참여하는 급진주의자이자, 평범한 가족의 아버지이자 남편으로서 펼치는 블랙 코미디 액션 영화 원배틀 애프터어나더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아빠 액션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결말 해석 줄거리 관람평 리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아빠 액션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결말 해석 줄거리 관람평 리뷰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정보

  • 영어 One Battle After Another | 일본어 ワン・バトル・アフター・アナザー
  • 장르 액션, 범죄, 드라마, 블랙 코미디
  • 감독 폴 토마스 앤더슨 | 각본 폴 토마스 앤더슨 |
  • 원작 토머스 핀천 – 소설 ‘바인랜드’
  • 제작자 폴 토마스 앤더슨, 사라 머피, 아담 솜너
  • 출연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숀 펜, 베니시오 델 토로, 레지나 홀, 테야나 테일러, 체이스 인피니티
  • 촬영 마이클 보우먼, 폴 토마스 앤더슨 | 음악 조니 그린우드 | 무술 –
  • 촬영기간 2024년 1월 22일 ~ 2024년 7월 30일
  • 제작사 구울라디 필름 컴퍼니 |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 개봉일 2025년 9월 26일 (미국), 2025년 10월 1일 (대한민국)
  • 러닝타임 162분
  • 제작비 1억 3,000만 달러
  • 박스오피스 도메스틱 오프닝 4800만 달러 (대한민국 관객수 -)
  •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대한민국), R등급 (미국)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평점

  • 로튼 토마토 95%, 팝콘 85%
  • 네이버 관람평 –
  • CGV 골든에그지수 –
  • IMDB 8.3점.

평점을 보고 영화를 선택하는 분이시라면 살짝 조언을 더하면 비평가들이 사랑하는 영화감독이라 솔직히 스타일리쉬한건 박찬욱 감독 어쩔수가없다와 비슷합니다. 다만 영화 자체가 총격 액션과 반전을 머금고 있어서 좀 더 가볍게 보실 분이라면 저는 원배틀애프터어나더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출연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dicaprio) : 팻 칼훈/밥 퍼거슨 역 – 반정부 단체 프렌치 75에 가입하여 무장 투쟁에 필요한 폭탄 등을 제조, 운반, 설치하는 활동가이자 이중 생활을 하는 남편.

숀 펜 : 스티븐 J. 록조 대령 역 – 대안 우파 성향 백인 우월주의자이자 퍼피디아의 바람 상대.

베니시오 델 토로 : 세르히오 세인트 카를로스 역 – 윌라의 가라데 사범이자 박탄 크로스 지역 불법체류자 공동체의 리더.

레지나 홀 (@morereginahall) : 디안드라 역 – 프렌치 75 소속 조직원.

테야나 테일러 (@tayanataylor) : 페르피디아 베벌리 힐스 역 – 프렌치 75의 실질적인 리더로 팻의 연인이자 윌라의 엄마.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줄거리

영화는 페르피디아 베버리 힐스(테야나 테일러)가 이민자 구금 시설을 지나가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그녀는 미국-멕시코 국경 지역에서 단체 ‘더 프렌치 75’의 다른 혁명가들을 만나는데 다른 멤버로는 그녀의 남자친구인 “게토” 팻 캘훈(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데안드라(레지나 홀), 메이 웨스트(알라나 하임), 라레도(우드 해리스), 정글푸시(셰이나 맥헤일) 등으로 그들은 모두 구금 시설에 침입할 계획을 세웁니다.

그날 밤, 프렌치 75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동료들이 수감자들을 풀어주는 동안 퍼피디아는 스티븐 J. 록죠 대위(션 펜)의 텐트를 발견하고 강제로 끌어앱니다. 임무를 완수한 단체는 불꽃놀이를 터뜨리며 축하하고, 록조는 퍼피디아에게 복수를 다짐합니다. 팻과 퍼피디아는 차 안에서 애정 행각을 벌이며 승리를 자축하는데…

프렌치 75는 정치인의 선거 사무실에 폭탄을 설치하고, 송전탑을 파괴해 도시 전체의 전력을 끄는 등 공격을 계속하고 그 사이 록죠는 그룹, 특히 퍼피디아를 주시합니다. 은행 강도를 준비하지만, 록죠는 폭탄을 설치하는 페르피디아를 현장에서 잡아내는데 성공합니다. 그런데 사로잡은 퍼피디아와 성관계를 하는 조건으로 그녀를 놓아주기로 합니다.

퍼피디아는 그날 밤 호텔에서 록조와 관계를 가지고 임신하지만, 팻은 아기가 자신의 딸이라고 믿게 됩니다. 퍼피디아의 어머니 제니(스타레타 뒤포이)는 팻이 딸과 손자를 책임질 능력이 없다고 하지만 퍼피디아는 딸 샬린을 낳습니다.

페르피디아는 딸 샬린을 낳는다. 그녀는 일기에서 팻이 샬린을 친딸처럼 대하는 모습을 보고 양심의 가책과 함께 질투를 느끼게 됩니다. 팻은 퍼피디아를 설득하지만 샬린과 한 가족으로 살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혁명가로서의 삶을 계속하기 위해 떠납니다.

(퍼피디아 입장에서는 친딸이지만 낳고 싶지 않았을 수도….)

록죠는 나중에 팻을 찾아 그의 딸에 대해 질문하고, 그들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한다.

퍼피디아와 다른 프렌치 75 멤버들은 또 다시 은행을 털다가 총격전이 벌어지면서 상황이 엉망이 되고 맙니다. 시내에서 카체이싱이 벌어지지만 퍼피디아는 결국 록죠와 그의 부하들에게 붙잡히고 맙니다. 록죠는 퍼피디아에게 다른 프렌치 75 멤버들을 밀고하라고 회유합니다.

자신과 샬린이 위험에 처해 있음을 깨달은 팻은 샬린을 보호 도시인 박탄 크로스로 데려가고 밥과 윌라 퍼거슨이라는 이름을 바꿉니다. 퍼피디아는 증인 보호 프로그램에 들어가지만 결국 한 팀이었던 메이, 라레도, 정글푸시는 모두 사살되고 맙니다. 이후 록죠가 퍼피디아를 찾으러 갔을 때, 그녀는 이미 도망쳐 멕시코로 가는데…

16년 후, 밥(디카프리오)은 윌라(체스 인피니티)를 돌보고 그녀가 세르지오 스승(베니시오 델 토로) 아래에서 무술 훈련을 합니다. 그러나 윌라는 알코올 중독자와 마약 중독자가 된 채 속썩이는 아빠를 맘에 들어하지 않습니다. 한편, 록죠는 비밀 백인 우월주의 단체인 ‘크리스마스 어드벤처러스’에 스카우트됩니다. 지도자 버질 스로크모턴(토니 골드윈)은 록죠의 업적을 칭찬하다 갑자기 다른 인종과의 성관계를 가졌다는 루머에 대해 묻습니다. 록죠는 아니라고 거짓말을 하지만, 퍼피디아와의 일이 맘에 걸리는데…

록죠는 밥과 윌라에게 가명을 제공한 하워드 솜머빌”빌리 고트”(폴 그림스테드)를 원주민 현상금 사냥꾼 아반티를 시켜 체포합니다. 하워드에게서 밥과 윌라의 새 이름과 박탄 크로스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록죠의 밥을 죽이고 윌라를 데려와 자신의 불륜 증거를 숨기려하는데…

한편 하워드가 체포되는 것을 목격한 두 소년은 조난 신호를 보내 생존한 프렌치 75에게 경고를 보내는데 성공합니다. 전 프렌치 75멤버 데안드라는 록죠와 그의 부하들이 윌라를 납치하기 전에 간발의 차이로 구해내지만 록죠의 부하들은 윌라의 친구들에게서 전화번호를 알아내고 다시 추적에 나섭니다.

밥은 딸이 위험하다는 신호를 받지만 오랜 시간 마약에 쩌들어 살았던지라 암호 코드를 잊어버려서 난처한 상황에 처하지만 밥은 예전 동료 탈레랑(디존 두에나스)의 도움을 받아 윌라의 도피처 위치를 알아내는데 성공합니다. 다행히 록죠의 부하들이 오기 전에 집을 떠나 세르지오의 도장으로 가지만 세르히오는 체포되고, 밥은 차를 훔쳐서 딸이 있는 수녀원으로 향합니다.

한편 크리스마스 어드벤처러스는 록죠가 흑인 여성과의 불륜을 저질러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을 알고 대책을 논의합니다. 이것을 그들의 개인적 윤리에 대한 배신으로 간주한 버질은 스미스에게 록죠와 윌라를 모두 죽이라고 명령하는데…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결말

디안드라는 윌라를 혁명 수녀들이 숨어 있는 수도원으로 데려가고, 윌라는 그곳에서 어머니가 영웅이 아니라 동료들을 배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충격을 받게 됩니다. 그 사이 록조와 부하들이 먼저 수녀원을 급습해 윌라를 납치하고 DNA 검사를 통해 록조가 친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윌라는 충격받고, 록조는 아반티에게 처리하라고 명령하지만 미성년자를 해치지 않겠다며 도리어 록조의 부하들과 총격전을 벌이다 치명상을 입고 그 사이 윌라는 그의 차를 몰고 도망칩니다.

뒤늦게 도착한 밥은 록죠가 죽은 줄 알고 딸 윌라를 쫓아갑니다. 언덕에서 차를 세우고 바위 뒤에 숨자마자 나타난 스미스가 혁명대원인척 윌라를 유인하지만 수상함을 느낀 윌라에게 걸려 사살됩니다. 뒤늦게 현장에 도착해 윌라와 감격의 재회를 하는데…

한편 록조는 차가 뒤집히는 사고에도 살아남았으나 크게 다치고 크리스마스 어드벤처러스에게 돌아가 퍼피디아에게 “역으로 자신이 당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미 신뢰를 잃은 록조를 가스실로 유인해 살해하고 그대로 시체를 소각합니다. 밥과 윌라는 집으로 돌아오고 퍼피디아가 보낸 편지를 전해주고 엄마의 진심을 이해합니다. 라디오에서 오클랜드 시위 소식을 듣고, 윌라는 시위에 참여하러 떠나고 밥은 딸을 응원합니다.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해석

원 배틀 어나더 영화는 인간 사회의 이념적 갈등을 그린 영화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딸 윌라 (체이스 인피티니)를 통해서 화해를 말한 영화입니다. 영화 제목처럼 이념, 인종 등의 차이로 인한 사회적 갈등으로 인한 전쟁(배틀)이 아무 의미없다는 것을 말하고자 하는 영화입니다.

디카프리오는 딸 윌라 친아빠의 정체를 알고 있었을까?

영화에서 윌라의 친부가 록조인지 알고 있는지 나오지는 않지만 아마도 모든 것을 알고 약물중독에 빠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친아빠인 록조는 자신의 딸을 죽이기 위해 뒤쫓고 오히려 연인을 빼앗긴 양아빠 디카프리오가 살리기 위해 뒤따르는 것이 영화의 백미입니다.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관람평

원 배틀 애프터어나더 후기 한줄평 : 진짜 혁명은 디카프리오가 아빠 역을 맡았다는 것이다~

타이타닉,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청춘스타로 군림하던 디카프리오가 딸을 지키기 위해 액션을 펼치는 것만으로도 매력있는 영화입니다. 연인을 빼앗기고 약에 취한 부성애를 펼치는 디카프리오 연기와 70년대 총격 액션으로 러닝타임이 2시간 40분으로 좀 긴 편인데도 볼만한 영화입니다. 거기에 믿고 보는 메소드 연기파 숀 펜의 빌런 연기도 이에 뒤지지 않으니 재밌게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